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늘 느끼는거지만 N사 파워링크는 참 맘에 안들어요

2019.01.03 02:42

지영파파

조회수 4,727

댓글 12

국내 포털 사이트 압도적인 1위인 N사...


쇼핑몰 운영하면서 울며 겨자먹기 식으로 파워링크를 신청하면서

이른바, 내돈 내가 내고 광고하면서 누가 언제 몇시에 어디에서(IP)

클릭했는지 알려줘라~!

물론, 보고서를 통해 플랫폼 및 키워드/클릭수/발생비용/전환 등...

알수 있긴하지만.......

별도의 로그 관리하는 업체를 연결해서 사용하지 않는다면

접속자(IP)가 어떤 키워드로 인입이 되었는지

부정클릭은 몇회 또는 체류시간은 ?? 에 대한 대답은 일절하지 않습니다.


N사에서는 접속자IP는 정책상 공개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내돈 내고 내가 광고하면서 어떤 누가 클릭하는지에 대해서

N사에서는 전혀 알려주지 않는다고 합니다. ㅡ0ㅡ;


더블어 매우 아이러니하게도, 그럼에도 불구하고 개별적으로 부정클릭에 대해선

본인이 직접 관리를 해야되는데 소스를 주고라도 말을 하던가.. ㅡ_ㅡ;


N사에서는 부정클릭에 대해서 AI가 인식하고.. 뭐어쩌고... 라고 하는데

실제 과연 그 부분에 대한 제대로 처리가 된적을 제 경험은 없습니다.


월 약 2,000만원의 광고비를 들이고 광고하는 회사가 있지만,

부정클릭이 발생했음에도 불구하고 말을 안하고 가만 놔두면

그냥 그걸로 끝입니다. ㅡ_ㅡ;


동일한 IP로 8회이상 클릭하던 말던 N사에서는 모르쇠 하고 있으며,

(체류시간 1초 또는 2초)

이는 광고하는 직업 업주들에게는 적잖은 피해가 발생하는데요

샘플로... (사실 더 심한경우도 있지만..) 저의 경우 아래와 같은

결과값이 나옵니다.

1개의 IP로 부정클릭 8회,6회,6회가 발생하는데요

당연 해당 IP는 N사 파워링크 광고가 노출 안되게 설정을 해놓긴했지만...
아래의 자료는.. 별도 로그 관리해주는 곳을 통해(유료) 받은 로그인데요

유입경로, IP , 클릭수를 제공받긴하는데..




광고서비스는 N사에서 하고.... 위와 같은 자료는 사실상

광고를 제공하면서 당연히 소비자(광고주)에게 제공해줘야 되는

기본적인 내용이 아닐까 싶은데 말이죠......


소액으로 열심히 쇼핑몰을 운영하고 계시는 업주분들의 경우

물건값보다 광고비가 더 많이 소요되고.. 그로인해 당연히

소비자가는 더 올라갈 수 밖에 없게 만들고 있죠 ㅡ_ㅡa


이런 부정클릭의 경우 해당 자료를 싹 모아서 N사 신고를 넣고 있긴한데

뭐 어쩌고 저쩌고~ 라며 환불을 잘 안해주더라구요 ㅡ_ㅡ;;


여러분들은 부정클릭 어떻게 관리하고 계시나요?


===================================

요약

1. N사는 파워링크 접속자에 대한 DB 제공 안함(정책상이랍니다. ㅡ_ㅡ+)

2. 무분별한 부정클릭 광고를 막기위해선 로그 관리 업체(유료) 이용 필수

3. 부정IP N사 광고 노출 안되게 별도 세팅(일괄등록 안됨.. 개별 IP 입력)

4. N사 *@#&*(%&#(*ㅛㅑㅉ뚀!!!

쇼핑몰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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