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광고비 절약하는 법(품질지수활용법)

2018.04.05 16:53

에머슨

조회수 7,008

댓글 6

쇼핑몰 운영할 때 알아두면 쓸모있는 신비한 광고(알쓸신광^^) 팁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오늘은 CPC 광고 내의 품질지수와 관련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네이버와 다음에는 "품질지수"라는 용어가 보이는데요


품질지수가 무었인지에 대한 설명은 많이 없습니다...

그냥 칸칸이 초록불이 들어 오네하고 넘기기에는 심오한 효과를 놓치게 됩니다.


품질지수란,

‘내 광고가 다른 광고와 비교해서 얼마나 검색 사용자의 의도와 요구를 충족하고 있는가’를 나타낸 것으로,

품질지수를 통해 내 광고의 상대적 ‘품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광고에서는 품질지수를 7단계로 분류하여 막대의 형태로 보여 줍니다.


- 각 막대의 개수가 의미하는 바는 아래와 같습니다

품질지수 막대 1~2개: 다른 광고에 비해 광고 품질이 좋지 않음
품질지수 막대 3~5개: 다른 광고와 같은 보통의 품질
품질지수 막대 6~7개: 다른 광고에 비해 광고 품질이 높음


품질지수 막대의 개수는 전반적인 내 광고의 전반적인 품질 상태를 나타냅니다.

광고 노출과 입찰에 적용되는 품질 지수는 사용자의 실제 검색어나 광고가 노출되는 매체 및 소재(확장 소재) 등

여러 가지 요소를 종합적으로 산정하여 적용됩니다.


품질지수 결정하는 요인으로는

광고 효과(클릭률), 키워드와 소재의 관련성, 키워드와 사이트의 관련성 등

광고 품질을 평가할 수 있는 다양한 요소를 반영하여 산정됩니다.
처음 등록된 광고의 품질지수는 같은 키워드에 노출되고 있는 광고의 평균에 근접한 값으로, 4개를 부여받습니다.

광고 게재 후 최소 24시간 이내부터 품질이 측정되어 품질지수가 적용됩니다.


품질지수가 내 광고에 미치는 영향은


1.노출순위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동일한 입찰가로 입찰한 광고 중에 품질지수가 높은 광고가 더 높은 순위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2.광고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노출순위가 높기 때문에 광고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3.광고비가 낮아질 수 있습니다.
 실제 지불하는 광고비가 낮아지도록 하는 산정 방식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이는 검색 사용자에게 신뢰도 높은 정보를 제공하는 광고에 더 많은 혜택을 주기 위함입니다.


* 노출순위 결정요인 = 입찰가 X  품질지수


1순위를 하는 업체가 CPC(클릭당비용)을 1000원에 입찰을 하고 있고 품질지수가 3점이라고 하면



품질지수가 7점 만점에 7점인 업체는 500원만 해도 1등으로 갈 수 있습니다.



1000원 x 3점 = 3000원 VS 500원 X  7점 = 3500원



따라서 500원에 7점인 업체가 더 높아진다는 것이지요!!



이러한 품질지수 활용하는 방법은 품질지수 활용법 2탄에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쇼핑몰운영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텁텁님 외 15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6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