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쇼핑몰 시작, N사 키워드 조회를 통해서 시장조사

2018.01.03 13:43

백억만

조회수 4,086

댓글 1

카톡으로 상담신청이 왔다. 

여성의류 도매점에서 일하는 '슬랙스' 상품이 인기도 있고 가격경쟁력도 있게 조달할 수 있으니 스토어팜에서 팔아보고 싶다고 한다. 

 

 

슬랙스는 레깅스와 비슷한 핏의 바지로 이미 꽤 많은 상품이 등록되어 있다. 

 

 

'슬랙스'로 장사면 잘 될까?

 

이에 대한 답을 키워드 광고를 조사해보면 쉽게 알 수 있다. 

 

  먼저 수요가 있는가?

 

 

   키워드 조회수는 수요를 나타내므로 많은 것으로 보인다. 특히 모바일로 많이 찾고 검색클릭이 이루어지고 있다. 여자용 뿐만아니라 남자용이 많은 수요를 나타낸다. 

 

 

 

 ■ 공급은 어떤한가?

  

 

 

  네이버 쇼핑에서만 살펴보며 이미 검색되는상품의 수가 수십만개에 이른다. 이미 판매자가 많다는 뜻이다. 판매자가 많은 경쟁력을 가진 판매자도 많다는 뜻을 내포하고 있다. 중국이나 동아남아에서 만장 이상 생산하여 판매하는 가격경쟁력을 갖춘 판매가 있을 수 있다고 보고 시작해야 한다. 

 

 

 

 ■ 판매를 시작한다면 어떻게 소비자를 만날 것인가? 

 

 

 

  네이버 메인에서 검색하면 이미 광고로 가득차 있다. 광고를 하지 않고는 소비자를 만날 수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광고비는 얼마나 필요한가?

 

 

 

 

 클릭당 비용을 예측해보면 모바일 5위가 460원, PC 8위는 680원이다. 

 하루에 1000명의 방문자를 목표로 하고 절반인 500명을 광고로 방문을 만든다고 가정하면 

광고비만 하루에 25만원 정도 필요하다. 광고로 광고비와 원가를 초과하는 매출이 나온다고 생각하고 하는 것이다. 

 

 그러면 사업을 하기 위해서는 한달에 700만원 이상의 광고비가 필요하다. 

 

슬랙스로 사업을 하기 위해서는 광고비를 최소한 월700만원 쓸 생각을 하고 해야 한다.

물론 광고가 효율적이기 위해서는 사이트도 잘 꾸며야 하고 상품도 잘 준비되어야 한다. 

 

키워드 광고를 위해 조회하는 화면은 장사가 잘 될 것인지, 장사를 시작하려면 얼마나 자금이 필요한지를 분석하는데도 유용하다. 

 

 

 **** 키워드 조회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는 

http://www.i-boss.co.kr/ab-6141-30558 이글을 참조하세요 ***** 

쇼핑몰운영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코코의미소님 외 4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