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적으로 공략해야 하는 고객은 어떤 층일까요?
단 오픈한지 얼마 안된 쇼핑몰이 아닌 매출도 고객유입도 어느 정도 나오는
중견규모의 쇼핑몰이라는 가정하에 입니다.
- 기존고객 (한번이라도 방문 또는 구매까지 이어진 고객)
- 신규고객 (방문한 적이 없는, 혹은 방문한 적은 있으나 구매하지 않은 고객)
- 잠재고객 (방문한 적도 없고 구매한적도 없으나 SNS등으로 소문/평가를 들은 고객<-SNS콘텐츠 클릭,조회 한 경우)
물론 여러가지 마케팅 이론에 나와 있는
1:5의 법칙이니 5:25의 법칙 이니 파레토 법칙 등 이론적인 얘기들로 설득할 수 있겠지만
쇼핑몰 실무에 있어 반드시 이론대로 이루어 지는 것은 없기에..
보스님들의 솔직한 의견 부탁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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