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쇼핑몰 운영에 있어서

2017.06.10 01:56

유망자

조회수 4,480

댓글 8

쇼핑몰을 운영함에 있어서 마케팅적인 부분으로 고심을 하는 이유.

 

바로 제품의 판매가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5년동안 가장 경쟁이 치열하고 판매 유치가 힘든 기초화장품 브랜드를 대행해오면서

 

느낀부분을 토대로 이야기를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쇼핑몰, 접근성이 쉽습니다. 어느정도의 자본이 있다면 누구나 창업이 가능합니다.

 

그만큼.. 경쟁도가 높으며 초반에 오랫동안 운영해온 채널이 없다면 판매가 나기 힘듭니다.

 

 

CPC, GDN 등 대표적으로 두가지 영역으로 쇼핑몰을 홍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느정도의 노출이 됩니다. 사이트로도 유입이 됩니다. 하지만 구매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해당 과정에서 그로스해킹을 우선 적용해보시기 바랍니다.

 

 

1. 충분히 많은 사람들에게 광고가 도달이 되고 있는가?

 

2. 도달이 되어진 광고에 대한 클릭율은 어떠한가?

 

3. 사이트에 들어왔을 때 다수의 페이지뷰가 발생하는가?

 

4. 회원가입의 비율은 어떠한가?

 

5. 회원가입 이후 구매 성사율은 어떠한가?

 

6. 회원가입한 인원의 재구매율은 어떠한가?

 

7. 회원가입한 인원이 재구매까지 이루어지는 평균 기간은 어떠한가?

 

 

마케팅은 통계에 기반합니다. 모두 적용이 되는것은 아니지만 해당 7개 과정에 있어서

 

차근차근 해결을 진행하여야만 문제점에 대한 해답이 나옵니다.

 

 

쇼핑몰을 시작함에 있어서 확신을 가졌던 부분, 그 부분이 소비자를 자극하는

 

셀링포인트임에도 여러가지 부분을 생각하다가 놓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장 많은 질문을 하는 부분,

 

"GDN을 하는데, CPC를 하는데, 지식쇼핑을 하는데

 

실제 판매가 이루어 지지 않아요. 어떻게 해야할까요??"

 

해당 질문에서 가장 취약한 부분은 단계적 설명이 취합하다는 것,

 

즉 어떤 과정에서 유입자를 만족시키지 못하는지 모른다는겁니다.

 

 

 

BEST 질문은 이렇습니다.

 

 "GDN 또는 CPC를 하고 있습니다. 사이트로는

 

제법 유입이 들어오고 있지만 회원가입으로는 이어지지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

 

"GDN 또는 CPC를 하고 있습니다. 사이트로 들어오는 유입 자체가 적습니다.

 

OOO원의 지출을 하고 있습니다."

 

"GDN 또는 CPC를 하고 있습니다. 사이트로 들어오는 유입 자체가 적습니다.

진행하고 있는 키워드 리스트 전체 나열해보겠습니다."

 

 

자세한 부분에 대한 설명없이, 분석없이 쇼핑몰을 운영하는 경우

 

자금력이 없고 내부적인 분석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정확한 셀링포인트를 짚어주는 대행사가 없다면 실패만 겪다가 사업을 접을 수 밖에 없습니다.

 

 

타 쇼핑몰과의 수치적 비교가 자사 쇼핑몰의 약점을 표현해주는 지표가 됩니다.

 

마케터를 통한 질문보다 많은 쇼핑몰 대표와 소통하시는게 보다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통계적 부분에 대한 접근을 통해 자사의 단점을 파악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쇼핑몰을 시작한 지인과 술자리 하다가 자기전에 넋두리 남겨봅니다.

쇼핑몰운영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뷰라이어티님 외 10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8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