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공유] 쇼핑몰 업무에서 택배포장관련 정보

2017.06.05 16:42

전옥철

조회수 4,185

댓글 7

택배발송을 하는 사업자의 경우

특히 영세한 업체의 경우에는 많은 인력보유가 어렵습니다

결국 오너포함 1~3인 정도로 10명이 운영하는 쇼핑몰과 동일한 업무를 해야합니다

상품수정이나 광고나 마케팅의 중요성은 인지하면서도

하루 쉬었다고 하루 빡시게 했다고 크게 달라지지 않습니다

 

크던 작던 매일 매일 진행하는 업무가 바로 택배포장업무입니다

특히 작은 회사일수록 택배를 위한 인력을 별도로 배치하는 경우는 드물죠

 

택배는 매일매일 반복되는 업무입니다

어찌보면 고객과 접점이 되는 상품을 포장하는 업무로 중요하기도 하지만

또한 은근 하루의 많은 시간을 잡아 먹습니다

 

두가지 자료를 서로 공유해보고 싶네요

1)  (포장인건비)/포장건수

    포장인건비는 포장에 투여되는 인원과 시간을 해당직원의 급여로 계산합니다

    예를 들어    150만원 임금의 내근직 1인과 오너가 이  포장에 2시간 정도 소요된다면

    150만+4대보험+식비+퇴직금등을 감안하면 최소 180만원은 될듯

    (180만원/(22일  X 8시간)  =  10000/1시간

    오너가 직원과 동일하다고 감안하고..

    1인이 2시간 = 4시간 =40,000(포장인건비)  입니다

    만일 하루에 포장을 50개를 한다면  40000/50 = 800원/1개포장비용

 

 

2)  (포장인건비)/총매출액

     일일평균 50개를 포장하고 지난달  매출이 3000만원 이라면~

     월 인건비 = 1일(40000)x22일 = 880,000 원

     매출액대비 포장인건비 = 880,000/30,000,000 =2.9%

      (포장부자재, 택배비,파손,재발송등은 제외) 

 

 

위의 공식에 의해 덧글로 서로간에  정보공유 해보고 싶네요

1) 취급상품군

2) 포장당 인건비

3) 매출액대비 포장인건비비율

 

(파손/재발송/포장부자재는 제외)

 

 

 

   

 

쇼핑몰운영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해적창업가님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7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