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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몰 운영 TIP

2016.11.15 15:47

더리더

조회수 3,727

댓글 12

 

 

 

 

 

 

유니섹스 스트릿브랜드 의류 쇼핑몰을 운영중인 더리더 입니다.

초 겨울 날씨네요. 감기 때문에 고생을 하고있습니다.


사무실이 아닌 집에서 몸을 뉘고 있다, 오랜만에 아이보스에 들려 간략하게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면서 느낀바 몇자를 끄적여볼까 합니다.


온라인 쇼핑몰 창업에 대한 고민을 안고 노력한지 어느덧 4년이 훌쩍 지났네요.

젊음과 패기만으로 무작정 뛰어들었던 쇼핑몰 세계의 현실은 참담하기만 했습니다.


뚜렷한 전략수립과 체계적 목표지향 없이 단순히 이쁜옷을 적당한 가격에 팔면

사람들이 사주지않을까 하는  막연한 기대감은 오픈과 동시에 적자로 시작하여 

6개월을 채 버티지 못하고 문을 닫았어요. 


이후 실패가 준 값진 경험을 토대로 기본부터 공부하여 

저만의 노하우와 이론을 섞어 프로세스를 구축하여 나갔고 

현재는 안정적인 매출액을 올리고 있는 의류 쇼핑몰을 운영함과 동시에

저처럼 많은 사람들이 겪는 고민을 덜어줄 컨설턴트로써도 활동하고있습니다.


누군가에겐 매우 쉽고 당연한 말처럼 들릴수도 있는 TIP 2가지를 말씀 드리고자합니다.


1. WHAT이 아닌 WHY로 시작하라.


저는 처음 쇼핑몰을 시작했을때 

" 무엇을 누구에게 어떻게 팔것인가 " 로 접근했던것같습니다.

하지만 이보더 선행되어져야 하는 접근은 


" WHY ? " 

왜 사람들이 우리 제품을 찾아야만 하는것이냐 인것같습니다.


접근방법만 바뀌어도 전략을 수립해나가는 과정의 세부적인 사항이 바뀔것이며 

특히 4P를 활용한 마케팅 믹스전략에 있어 보다 확실한 정체성을 갖게될것입니다.


2. 충분한 예산을 가지고 뛰어들어라.


처음 쇼핑몰에 뛰어들었을때 제가 집행해둔 예산은 200만원이였습니다.

저자본으로 또 1인기업으로 운영 할수있다는 온라인쇼핑몰의 장점은

헛된 희망을 심어주는 신기루 같은것이였습니다..


컨설팅을 진행하다보니 특히 마케팅 예산에 있어 취약하신 클라이언트를 많이 만나왔습니다.

눈에 보이는 오프라인도 아닌 온라인시장에서 치르는 전쟁 속에서

뚜렷한 계획과 충분한 자본없이 살아남길 원하시는지요.



WHY로 부터 시작된 전략수립과 충분한 예산을 토대로

저희 브랜드는 운영 4개월차인 11월  


마케팅비용 300만원, 매출액 6~7000만원대로 성장하였습니다 (월 기준) 

ROAS 20~2500%대가 유지중입니다. 



물론 브랜딩과 매출액 상승 요인은 복합적인 이유가 있겠지만.

두가지 TIP만 명심하셔도 조금의 해답을 얻게되실수도 있지않을까하는

기대감을 안고 글을 남깁니다. 감사합니다

 




흥망성쇠

 

흥하고 망하고 성하고 쇠함. 사람의 운수와 나라의 운명이 고정되어 있지 않고 돌고 돌아 늘 변한다는 말. 비슷한 말로 물극필반()이라는 말이 있다. “사물의 전개가 극에 달하면 반드시 반전한다”는 뜻으로 사물이나 형세는 고정불변인 것이 아니라 흥망성쇠를 반복하게 마련이라는 뜻도 있고, 어떤 일을 함에 있어 지나치게 욕심을 부리지 말라는 뜻도 담겨 있다.

 


쇼핑몰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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