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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떻게 대처하는 것이 현명할까요?

2009.05.08 14:01

노희석

조회수 5,555

댓글 7

안녕하세요. 스타일백 입니다.

[사건발단]
스타일백이라는 쇼핑몰에는 적립금 제도가 있습니다.
고객이 상품을 구매(현금/카드)하고 ,,, 주문취소를 했을시 ...
다른 상품을 구매하고자 할때, 임시로 적립금으로 넣어 드리고 있습니다.
예) 5만원짜리 상품을 구매하고, 현금입금.
상품을 취소하면 5만원을 적립금으로 넣어드림.
추후에 다른 상품을 구매할 시에 적립금을 사용해서 구매함.

그런데 ... 적립금 차감 시스템에 문제가 발생하여, 금액이 차감되지 않았습니다. ㅠ.ㅠ
즉, 5만원 짜리 상품을 적립금으로 구매하면 모두 소진되어 0원이 되어야 하는데 ...
그대로 5만원이 존재하는 에러 입니다.

[사건개요]
해당 고객은 그러한 시스템 오류를 악용하여, 상품을(1~2개씩 구매)
지속적으로 구매해 왔고, 최종적으로 회원탈퇴하고 사라졌습니다.

[고객과통화]
고객은 상품이 구매해졌기 때문에 그냥 구매했다.

[고객부모와통화]
1차통화 : 사실내용을 딸에게 물어보겠다.
2차통화 : 전화중지시킴.
3차통화 : 자녀에게 어머니 휴대전화를 알아냄.
해결할 의지가 없음. 집전화를 중지해둠. 거의 "어쩌라고" 하는 상태임.

[스타일백의 노력]
스타일백의 시스템상에 문제가 있어 발생한 만큼 ...
일부 금액은 할인해 준다라는 것을 1차통화시 전달함.
자녀에게 사실내용을 확인하고, 다시 통화하자고 했는데~ 그후 돌변함.

[스타일백의 향후 대처?]
1. 해당 사실을 적어서 내용증명을 보낼생각임.

어떠한 형태로 대처하는 것이 좋을까요?
법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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