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트렌드모니터] 아직까지 호불호가 뚜렷한 웹드라마, 대중 콘텐츠로 거듭날 수 있을까?

2022.10.29 09:34

cookiman

좋아요 2

조회수 686

댓글 0

OTT 이용률 크게 늘고, 드라마 시청 패턴 변화해... 81.6%, TV 드라마의 클립 영상 시청 경험 있다

먼저, 2019년 조사와 비교해 TV 드라마 시청 시 TV 채널 이용은 감소한 반면 OTT 이용률이 크게 증가하며 OTT 서비스가 전 연령대에서 대중화되고 있는 모습을 확인해볼 수 있었다. 특히 주요 미디어 소비층인 2030세대의 경우 TV를 통한 ‘본방 시청’보다 OTT 서비스로 드라마를 보는 경우가 더 많은 것(20대 75.0%, 30대 71.0%, 40대 50.5%, 50대 36.0%, 60대 25.0%)으로 나타났으며, 전체 응답자의 10명 중 7명(69.8%, 동의율)은 드라마의 편성 요일이나 시간대가 크게 중요하지 않다는 인식을 드러낼 만큼 TV 본방 사수의 필요성을 저평가한 특징을 보였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youme님 외 1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