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익숙함에 새로움을 더한다... 유통업계, MZ세대가 즐겨보는 유튜브 활용한 뉴클래식 마케팅 펼치다

2022.09.15 08:53

cookiman

좋아요 2

조회수 791

댓글 1

유튜브의 영향력 확대가 지속되는 가운데 유통업계에서도 유튜브를 활용해 색다름을 선사하는 ‘뉴클래식’ 마케팅이 확산되고 있다. ‘뉴클래식’이란 기존에 있던 제품이나 방식에 새로움을 더하는 것으로 복고적인 것을 강조하는 ‘뉴트로’와 달리 새로움에 더 많은 초점을 맞추는 방식을 일컫는다.

이 가운데서도 유튜브 채널이 업계의 뉴클래식 마케팅 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는 MZ세대를 중심으로 유튜브의 이용이 활발하기 때문이다. 유통업계가 마케팅 수단으로 유튜브를 적극 활용하고 있는 가운데, 이색적인 컬래버레이션이나 콘텐츠로 주목 받고 있는 사례들이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 잡고 있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youme님 외 1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