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크리마, 뷰티 리뷰 분석해 효과 만족도 상위 쇼핑몰 랭킹 발표

2022.08.24 09:02

cookiman

좋아요 3

조회수 780

댓글 2

국내 최초로 온라인 쇼핑몰 리뷰 솔루션을 개발한 크리마(대표 김윤호∙민준기)가 2022년 상반기 뷰티 쇼핑몰의 리뷰 키워드를 분석해 고객들이 상품 구매 시 중요하게 생각하는 키워드를 도출했으며 키워드별로 만족도 상위를 차지한 쇼핑몰 랭킹을 발표했다.

크리마는 2022년 상반기 주요 뷰티 쇼핑몰에서 수집된 31만여 개 리뷰에 대해 자연어 분석을 진행해, 고객들이 상품을 구매할 때 고려하는 항목들을 19개의 키워드로 도출했다. 그 중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키워드 TOP3는 효과·발림성·보습력으로 나타났다. 키워드별로 ‘효과’는 20.6%, ‘발림성’은 10.4%, ‘보습력’은 9.1%의 언급 비율을 보였다. 키워드 언급 비율이 높다는 건 소비자가 상품을 구매할 때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임을 의미한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글쓰기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