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트렌드모니터] MZ세대가 오픈런에 뛰어드는 이유, 성취감과 희소 가치

2022.08.20 08:54

cookiman

좋아요 0

조회수 875

댓글 0

요즘 ‘오픈런’에 대해 누구나 한 번쯤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오픈런은 OPEN과 RUN이 합쳐진 단어로 개장과 동시에 매장에 입장하려고 하는 태도를 의미하는데, 이를 위해 새벽부터 매장 앞에 진을 치는 등 2030 젊은 세대에겐 이미 하나의 문화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오픈런을 통해 획득한 제품을 리셀 등의 재테크 수단으로 활용하거나 SNS '인증' 소재로 제격이기 때문이다. 과열된 오픈런 현상가 함께 불필요한 마케팅 조장, 사회 양극화 심화 등의 비판의 목소리도 제기되고 있으나, 성취감과 희소 가치에 '진심'인 MZ세대를 중심으로 오픈런 문화는 한동안 더욱 뜨거워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