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데이터 마케팅 인사이트] 2022 골프 시장 분석 요약 리포트(1) 골프 앱, 골퍼 오디언스, 골프 커머스 분석

2022.08.18 09:22

cookiman

좋아요 2

조회수 1,367

댓글 1

아이지에이웍스가 모바일인덱스 <2022 골프 시장 분석 요약> 리포트를 발표했다. 이 보고서는 3년간 골프마켓 성장 현황, 골퍼 유형별 연령 비중, 여성 골퍼 연령별 비중 비교, 골프시장 디지털 세일즈 성장률, 광고 시청 골퍼 구매 전환율 비교 등에 관한 데이터 분석을 다루고 있다. 

이번 리포트는 골프 오디언스 분석을 다루고 있으며, 효과적인 분석을 위해 골프 오디언스를 ‘2Type의 스크린 골퍼 페르소나 그룹’과 ‘3Type의 필드 골퍼 페르소나 그룹’으로 분류했다.

2Type 스크린골퍼 페르소나 그룹에는 스크린 골프 및 스윙강습 앱 신규 설치 6개월 이내의 ‘골프비기너’, 스크린 골프앱 사용성 상위 20%의 ‘스크린러버’가 포함됐다. 3Type 필드 골퍼 페르소나 그룹은 필드골프장 방문객 방문횟수 기준 하위 50% ‘캐주얼골퍼’, 필드골프장 방문횟수 기준 상위 20% ‘골프 홀릭’, 프리미엄 골프장 방문횟수 기준 상위 50% ‘프리미엄 골퍼’ 3개 분류로 구성됐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youme님 외 1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