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가 혼자만 독야청청 살아남기 힘든 세상이다. 특히 패션 산업은 팬데믹으로 가장 큰 타격을 받았고, 살아남기 위해 브랜드와 브랜드가 만나 혁신적인 콜라보를 통해 새로운 솔루션을 찾기도 한다. 그 중에서 가장 눈에 띄는 행보를 보였던 유럽의 글로벌 브랜드는, 이태리의 명품 브랜드 구찌다. 구찌에서는 미국의 아웃도어 브랜드인 노스페이스와 콜라보를 현재 진행 중이다. 유럽의 콧대 높은 명품 브랜드와 가장 미국적인 아웃도어 브랜드는 2020년에 과감한 만남을 시도했다. 구찌와 노스페이스는 2020년부터 시작해서, 2022년 올해 또 새로운 컬렉션에 이르기까지 결속력이 더 커지고 있고, 제품군은 더 다양해지고 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