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트렌드모니터] 이제 이모티콘은 모바일 메신저에서 필수불가결한 존재가 되다

2022.01.27 08:54

cookiman

좋아요 2

조회수 873

댓글 0

전체 응답자의 85.8%가 평소 모바일 이모티콘을 사용하는 편, 이전에 비해 이용자가 더 증가해(14년 75.1%→21년 85.8%)

절반 가량은 “요즘에는 이모티콘을 사용하지 않고 대화를 나누는 사람이 별로 없는 것 같다”, 주로 많이 사용하는 대상은 ‘친구’

먼저 평소 모바일 이모티콘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전체 응답자의 85.8%로, 이전 조사와 비교했을 때 이용자가 더욱 증가(14년 75.1%→15년 80%→21년 85.8%)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특히 이모티콘을 ‘매우 자주’ 사용하는 사람들이 10명 중 4명(41.4%)으로, 여성(남성 29.4%, 여성 53.4%)과 20대~30대 젊은 층(20대 52.4%, 30대 49.2%, 40대 31.6%, 50대 32.4%)의 사용 빈도가 높은 특징이 뚜렷했다.

반면 평소 모바일 이모티콘을 잘 사용하지 않는다고 말하는 응답자는 14.2%에 불과했다. 그만큼 모바일 이모티콘이 일상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것으로, 실제 절반 가량(47.1%)이 요즘에는 이모티콘을 사용하지 않고 대화를 나누는 사람이 별로 없는 것 같다고 느낄 정도였다. 모바일 이모티콘을 주로 사용하는 대상은 친구/동기(71.9%, 중복응답)였으나, 배우자(34.8%)와 자녀(22.3%), 연인(22.1%), 회사동료(21.2%) 등 다양한 관계의 사람들에게도 모바일 이모티콘을 사용하는 것으로 보여졌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죽성님 외 1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