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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중년, 옷은 그래도 입어 보고 사야... 남성은 가격과 성능, 여성은 디자인과 유행

2022.01.19 08:48

cooki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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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대표 신철호)가 5060세대 겨울철 의류 트렌드를 조사했다. 

임팩트피플스가 에이풀(Aful)을 통해 2021년 12월 1일부터 2021년 12월 15일까지 50세 이상, 35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50세 이상 신중년이 의류를 가장 많이 구매하는 곳은 의류매장 34%로 나타났다. 뒤이어 ‘온라인 쇼핑’이 30.6%를 차지했다. 하지만 ‘아울렛’ 16.8%과 ‘백화점’ 10%을 고려하면 신중년의 겨울철 의류 쇼핑 트렌드는 ‘오프라인’에 있다는 점을 파악할 수 있었다. 

신중년의 ‘의류 정보 탐색 경로’도 ‘매장 방문’이 38.6%로 1위를 차지했다. ‘온라인 검색’은 31.4%, ‘제품 광고’는 13.1%였다. 이런 트렌드는 신중년이 ‘의류 구매 고려 요인’(N=350, 최대 3개 복수 응답)에 있어 54%가 ‘품질’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게 여기는 것과 연관되는 것으로 분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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