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케이스 스터디] 최적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기아 VR 드라이빙 센터

2022.01.10 08:54

cookiman

좋아요 2

조회수 978

댓글 0

종합광고대행사, 디지털대행사, PR회사, 크리에이티브 부티크... 흔히 광고 산업 관련 회사를 분류할 때 흔히 사용하는 용어다. 일반적인 분류에는 적당할 지 모르지만, 이미 현장에서는 이런 구분의 의미가 없어진지 오래다. 전통적인 광고의 영역이라 생각되는 부문에 디지털대행사나 PR회사, 심지어 CF프로덕션이 진출했다. SNS 운영, 퍼포먼스 마케팅과 같은 디지털 영역에서 PR회사나 종대사가 좋은 성과를 내기도 한다.

‘기아 VR 드라이빙 센터(Kia VR Driving Center)’는 소비자들이 가상 공간 (VR 가상 현실)에서 전기차 EV6를 시승 경험할 수 있는 디지털 경험 플랫폼 서비스다. 기아와 함께  PR회사인 KPR이 기획, 개발 부문을 총괄 대행하여 서비스를 론칭했다. 이 프로젝트는  '2021 아태 세이버 어워즈(SABRE Awards Asia Pacific 2021)' 3개 카테고리에서 최우수상(Winner), '2021 한국PR대상' 마케팅PR(IT/기술) 부문 최우수상, ‘2021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온라인제작물 부문 최우수상’ 수상했다. 이렇게 전통적인 PR의 영역을 넘어 새로운 영역에서 성과를 보여준 '기아 VR 드라이빙 센터' 프로젝트에 대해서 알아본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만두집님 외 1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