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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I] 새해에도 TV 모바일은 꾸준한 광고 집행 전망

2021.12.28 09:30

cooki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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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코바코, 사장 이백만)는 2022년 1월의 광고경기를 전망하는 광고경기전망지수(KAI ; Korea Advertising Index)를 발표했다.

통계청 국가승인통계인 광고경기전망지수(KAI)는 매월 국내 450여개 광고주에게 다음달 광고지출 증감여부를 물어 응답값을 지수화한 자료다. 해당업종 광고주 중 광고지출이 늘어날 것이라 응답한 사업체가 많으면 100을 넘고, 반대면 100 미만이 된다. 또한 종합 KAI는 각 매체별 지수를 평균한 값이 아니고 매체구분 없이 총광고비 증감여부를 별도로 물어본 것이다. 

2022년 1월 KAI 조사에서는 전체 지수 98.6으로 전월과 비슷한 수준의 집행이 예상됐다. 매체별로는 지상파TV(101.3), 온라인·모바일(102.7)이 전월과 유사한 수준의 광고비를 집행할 것으로 전망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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