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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2C 브랜드가 소매 산업을 혁신하기 위해 소비자 경험을 다양화하는 방법

2021.12.27 08:48

cooki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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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케터
ⓒ이마케터
이마케터에 따르면, 2022년 미국의 D2C 전자상거래 매출은 올해보다 16.9% 증가한 1512억 2000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그리고 D2C 구매는 앞으로 1년 동안 전체 소매 매출의 2.5%에 불과할 것이지만, 이들 브랜드는 소비자 경험을 다양화함으로써 소매 산업에 도전하고 성공적으로 혼란을 일으켰다. 

원래 D2C는 웹 사이트를 통해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되는 오프라인 매장이 없는 디지털 네이티브 브랜드를 의미한다. 많은 D2C 기업 창업자들은 자신들이 직접 경험한 시장에서 인식된 애로점을 해결하기 위한 의도로 시장에 진출했다고 말한다. 시간이 흐르면서 D2C는 D2C 요소가 있는 나이키와 크로락스와 같은  레거시 브랜드와 함께 비즈니스 모델로 발전했다. 

예를 들어, 펠로톤, 와비파커, 헬로프레쉬와 같은 순수 D2C 회사들은 마케팅에서 배송에 이르기까지 고객과의 모든 상호작용을 관리하고 D2C가 성공할 수 있었던 뚜렷한 공통점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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