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트렌드모니터] 아무리 건강에 좋아도 맛이 없으면, 소비자들이 찾지 않을 것

2021.12.09 08:44

cookiman

좋아요 0

조회수 776

댓글 0

먼저 건강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다는 것을 확인해볼 수 있었다. 전체 응답자의 78.1%가 평소 건강에 대해 관심이 많다고 응답한 것으로, 이는 지난해 조사(74.6%) 때보다 더 높아진 것이었다. 코로나 시대를 겪으면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더 많아졌다는 것을 보여주는 결과로, 다른 연령에 비해 50대~60대 장년층이 건강에 대한 관심(20대 73.5%, 30대 71.5%, 40대 73.5%, 50대 85%, 60대 87%)을 더 많이 드러내는 모습이었다.

대부분의 경우 건강을 관리하는 것은 나를 사랑하는 또 하나의 방법이고(79.4%), 건강관리야말로 요즘 사람들의 ‘자기관리의 종착역’이라고 할 수 있다(78.8%)는 생각도 숨기지 않았다. 또한 대다수(73.6%)가 요즘은 외모보다 건강한 몸매를 가진 사람이 좀 더 부럽다고 밝힐 정도로 외모보다는 건강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으로 보여졌다.

반면 건강과 외모에 둘 다 투자할 수 없다면 건강보다는 ‘외모’에 더 투자하고 싶다고 말하는 사람들은 14.4%에 불과했다. 비록 외모에 관심이 많다는 응답자(45.7%)가 젊은 층을 중심으로(20대 64%, 30대 50%, 40대 41.5%, 50대 39.5%, 60대 33.5%) 적지는 않지만, 건강보다는 우선순위에 놓여있지 않다는 것을 의미한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