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케터는 전 세계 미디어 총광고비는 올해 6,140억 3,000만 달러로 전년대비 4.5% 감소할 것으로 예상한다. 2020년 6월 전망치인 -4.9%보다 약간 높은 수치지만, 당초 예상 7.0%와는 뚜렷하게 대조적이다.
이마케터는 내년에 전 세계의 미디어 총광고비가 다시 팬데믹 이전 수준으로 회복되어 6,915억 달러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한다. 이러한 반등을 견인하는 것은 2021년 16.4% 성장이 예상되는 세계 디지털 광고다. 이는 내년 전통적인 미디어 광고비 성장률 7.9%의 두 배 이상이다.
이마케터가 조사하는 모든 37개 광고 시장은 중국을 제외하고 올해 전체 미디어 광고비에서 마이너스 성장이 예상된다. 중국은 0.3%라는 작지만 주목할 만한 성장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