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가 국내 디지털 음원 시장에서 세력을 확장하고 있다. 국내 1위 사업자 멜론 등 토종업체는 맞대결할 뾰족한 대응책을 찾지 못하고 있다. 국내 음원산업 육성을 위한 국회와 정부 관심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인터넷기업협회가 지난해 발간한 '모바일 서비스 이용행태 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모바일 음악 감상 시 주로 이용하는 앱은 유튜브가 43%로 멜론 28.1%, 지니 7.7%를 압도했다.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2019.09.23 15:41
좋아요 3
조회수 1,340
댓글 0
"루이 아니고 리 아니고, 뤼튼" : 형식을 깬 뤼튼의 새로운 캠페인 분석
팀퍼포먼스
마케팅이 막막한 대표님들이 꼭 보셔야 할 글
플랜브로
검색 대격변시대, AI가 가져올 SEO의 미래는?
TBWASEO
[심층 분석] 점점 선을 넘는 유튜브 댓글 봇 문제🤯
굿모닝MY브랜드
인스타그램 검색 노출 콘텐츠 유형: 어떤 콘텐츠가 검색 노출이 될까?
TBWASEO
[뷰티 트렌드] 🇺🇸관세 폭탄이 만든 새로운 글로벌 트렌드와 소비패턴 변화 4가지
화해비즈니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막내운영자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