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아이보스 마케팅 뉴스클리핑 - 8월 31일

2018.08.31 08:00

김선혜

좋아요 1

조회수 918

댓글 0

1. 페이스북, '워치' 출시...유튜브·넷플릭스와 전면전

페이스북이 동영상 콘텐츠 플랫폼 '워치'를 전 세계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8월 미국에서 처음 선보인 이후 만 1년 만에 글로벌 시장으로 확대된다. 페이스북 워치는 TV 방송이나 실시간 라이브 영상 등을 시청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페이스북 플랫폼 내 바로가기 아이콘 또는 '더보기' 북마크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워치는 콘텐츠 제작자들에게 중간광고 수익의 55%를 지급한다.

 


 

2. 갓튜브 시대 "성인 94.2%, 유튜브 이용 경험"

미디어연구센터의 온라인 설문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77.8%가 유튜브 사용자이며, 유튜브 웹사이트·앱 사용자는 아니지만 메신저로 공유 받는 등 다른 경로를 통해 유튜브를 사용한 경험이 있는 응답자까지 포함하면 94.2%가 유튜브 이용 경험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유튜브 이용자의 사용 빈도는 '거의 매일'이 39.5%로 가장 높았고 1회 접속 시 평균 이용 시간은 76분가량, 평균 구독 채널 수는 4.6개였다.

 


 

3. 네이버 블로그, 원본게시물 삭제하면 '펌글'도 자동삭제

네이버는 지난 29일부터 블로그 스크랩 방식을 '복사하기'에서 '원문참조' 방식으로 변경했다고 밝혔다. '원문참조' 방식으로 스크랩된 블로그 포스트는 원본을 수정하거나 삭제하면 이 포스트를 퍼간 블로그에도 자동으로 반영된다. 네이버, 구글의 검색결과에도 변경된 내용으로 노출된다. 또한, 스크랩된 글을 스크랩하고 싶다면 원본 글로 이동해야 한다. 이번 기능은 네이버가 '잊힐권리'의 적용범위를 확장했다고 볼 수 있다.

 


 

4. 네이버 'V LIVE', 글로벌 케이팝 열풍 이끈다

네이버의 동영상 라이브 플랫폼 'V LIVE'가 전 세계 시장에서 케이팝 열풍을 이끌며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다. 'V LIVE'는 2015년 출시 이후 누적 다운로드 5700만건을 돌파했다. 누적 재생건수는 34억건, 총 재생시간은 2만5177시간에 달한다. 유료 콘텐츠 상품의 구매자 수는 100만명을 돌파했다. 유료 거래액은 230억원에 달한다.

 


 

5. "제2의 멜론 만들자" 음원 공짜로 푸는 SK텔레콤

SK텔레콤이 지난 2013년 음원 시장 1위인 '멜론'을 매각한 후, 5년만에 '뮤직메이트'로 1위 재탈환에 나선다. 지난 6월부터 일부 SKT 요금제 가입자에게 월 300곡 무료 청취 혜택을 준 데 이어, '뮤직메이트'를 향후 출시될 스마트폰에 선탑재 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현재 뮤직메이트의 시장 점유율은 1% 미만이다.

 


 

6. 애플의 '넥스트 아이폰'은 AR 글래스?

IT전문매체에 따르면 애플은 최근 AR 안경 렌즈를 개발하는 '아코니아 홀로그래픽스'를 인수했다. 애플은 구체적인 언급을 삼갔지만, 앞서 블룸버그가 "애플이 2020년 출시를 목표로 AR 안경을 개발 중"이라고 보도하기도 했다. 애플이 아이폰 다음 먹거리로 AR 안경을 개발하는 것 아니냐는 분석이 나온다. 페이스북과 구글 역시 AR 안경을 연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7. "돈 주고 광고까지 봐야돼?"...IPTV 프리롤광고 '불만'

프리롤 광고는 콘텐츠의 시작 전 표출되는 광고로, IPTV는 영화 등 유료 VOD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업체별로 1개에서 3개 정도의 프리롤 광고를 붙이고 있다. 이에 돈을 주고 선택한 VOD를 광고까지 보면서 봐야 하냐는 지적이 끊이지 않고 있다. 또한 프리롤 광고 개수도 업체별로 차이가 있어 소비자의 혼란이 가중되고 있다. 시청자들의 민원이 계속되면서 방통위도 VOD 광고를 제재할 수 있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8. '카카오i', 2019년 현대·기아차 속으로

카카오와 현대·기아자동차는 '카카오i'를 현대·기아자동차 인포테인먼트 기술에 확대 적용하는 공동 개발 프로젝트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2019년 출시될 신차에 카카오의 스마트 스피커 카카오미니에서 서비스 중인 다양한 기능을 우선 적용한 뒤 단계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한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매일 카톡으로 뉴스보기] www.i-boss.co.kr/ab-5883-62

목록글쓰기
아이보스 알림

지금 이 글은 김선혜 보스님의 아이보스 인기 게시글입니다.

SNS에 공유하여 정보를 나누어 보세요.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하루동안 보지 않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김선혜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