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Ad-Free World: 광고와의 작별 그리고 변화의 변곡점

2025.01.06 10:05

cookiman

좋아요 1

조회수 85

댓글 0

최근 클라이언트 브리프에서 'Ad-Free World'라는 표현을 들었다. 순간 머릿속이 복잡해졌다. 광고에 기대어 커리어를 쌓아온 나로서는 세상이 이제 광고를 피해야 하는 대상으로 바라보는 것 같아 씁쓸함이 밀려왔다. 광고는 정말 끝났을까? 우리가 사랑했던 이 일의 본질은 변하고 만 것일까?

더이상 브리프에서 광고의 형식을 논하지 않는 시대가 되어버렸다. 과거에는 브리핑 미팅에서 "Deliverable이 무엇인가요? 명확히 해주세요."라는 요구가 오갔다. 하지만 이제는 그런 논의 자체가 사라졌다. 우리가 무슨 형식을 만들어내야 할지조차 묻지 않는 시대가 된 것이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