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4월 11일 마케팅 뉴스클리핑] 갤럭시로만 보이는 옥외광고 외

2023.04.11 08:00

막내운영자

좋아요 8

조회수 862

댓글 3



1. 갤럭시로만 보이는 글씨… 삼성전자의 색다른 옥외광고

삼성전자가 맨눈으로 확인하기 힘든 ‘작은 글씨’의 옥외광고를 진행했다. ‘갤럭시 S23 울트라’의 카메라 기능을 알리기 위한 마케팅이다. ‘갤럭시력표’ 프로젝트로 갤럭시 S23 울트라 카메라의 100배 줌 기능을 이용해야만 글씨가 보일 정도의 초소형 옥외광고를 설치해 흥미를 유발한다는 계획이다.

 


 

2. 페이스북·인스타그램, NFT 기능 비활성화 한다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이 오는 11일부터 대체불가토큰(NFT) 기능을 비활성화할 예정이다. 앞서 지난달 메타가 자사 플랫폼 내 NFT 지원을 중단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3. '애플페이' 손잡은 현대카드, 웃는 이유 있네

최근 현대카드 신규 발급건수가 애플페이 서비스 출시 전후로 무서운 속도로 늘고 있다. 현대카드 체크카드 발급 수는 17만 9천 장으로 전년동기 대비 70%가량 늘어난 수치다. 지난해 현대카드와 업무협약을 맺은 SC제일은행은 애플페이 공식 출시 이후 비대면 계좌개설이 평상시 대비 2배 이상 급증하기도 했다.

 


 

4. 네이버, SME 물류 고민 더는 ‘더(The) 착한택배’ 시작

네이버가 SK에너지, 한진택배와 함께 SME 물류 고민을 덜어주는 ‘더(The) 착한택배’를 3월 시작했다. 더 착한택배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입점한 판매자들의 상품을 지역 기반으로 한꺼번에 모아 공동 집하하는 서비스다.

 


 

5. AI가 돈 벌 궁리를 시작했다

오픈AI가 챗GPT 무제한 사용 구독 요금제를 시행한 데 이어, MS도 최근 챗GPT를 활용한 AI 검색엔진 ‘빙’에 검색 광고를 적용하기 시작했다. 무료로 쓸 수 있었던 AI 서비스의 유료화·수익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것이다. 한국의 네이버와 카카오도 유료 AI 서비스를 내놓고 있다.

 


 

6. 인스타그램, 스노우와 쉬운 숏폼 영상 제작 돕는다

인스타그램이 외부 영상 편집 앱에서 만든 영상을 릴스로 바로 공유하고, 공유된 영상들을 한 데 모아볼 수 있는 기능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인스타그램은 스노우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스노우, B612, VITA에서 촬영 및 편집한 영상을 인스타그램 릴스에 바로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하고 있다.

 


 

7. NHN커머스, 쇼핑몰 운영비 180억 지원

NHN커머스는 쇼핑몰 솔루션 ‘샵바이(shop by)’ 서비스 신규 이용 기업을 위한 쇼핑몰 운영비 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샵바이’ 서비스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서비스 신규 이용자를 위한 120만 원 상당의 사전 예약 혜택을 제공한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매일 카톡으로 뉴스보기] www.i-boss.co.kr/ab-5545-62

목록글쓰기
댓글 3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