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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I] 새학기 및 결혼이사철 맞아 광고업계에도 봄바람

2023.01.31 08:18

cooki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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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코바코, 사장 이백만)는 2023년 2월의 광고경기를 전망하는 광고경기전망지수(KAI ; Korea Advertising Index)를 101.4로 발표했다.

통계청 국가승인통계인 광고경기전망지수(KAI)는 매월 국내 560여 개 광고주에게 다음달 광고지출 증감여부를 물어 응답값을 지수화한 자료다. 해당업종 광고주 중 광고지출이 늘어날 것이라 응답한 사업체가 많을수록 100을 넘고, 반대면 100 미만이 된다. 또한 매체별 광고비 집행 전망도 별도로 조사해 발표하고 있다.

2023년 2월 KAI 종합지수는 101.4로 전월 대비 광고비 집행이 소폭 증가할 것으로 나타났으며, 전년 동월 대비로는 99.0으로서 소폭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매체별로는 온라인·모바일(102.1), 신문(101.9), 지상파TV(100.7)의 광고비가 1월보다 소폭 증가할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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