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공동체라는 전통적 가치관이 빠른 속도로 해체되고, 세계적인 경기 침체로 개인의 경제적 어려움이 더욱 가중되고 있음에도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따뜻한 기부의 마음은 여전히 우리 사회를 든든하게 받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가 전국 만 19세~59세 성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기부 경험’ 및 ‘기부 문화’ 관련 인식 조사를 실시한 결과, 기부 의향과 필요성이 여전히 높은 수준으로 평가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다만 우리나라의 기부 문화에 대해선 아쉬움의 목소리가 많았고, 향후 기부 문화의 활성화 전망에 대해서도 대체로 회의적인 것을 알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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