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신인섭 칼럼] 구글(Google)과 페이스북 (Facebok), 저녁 노을의 시작인가?

2022.12.09 08:23

cookiman

좋아요 1

조회수 487

댓글 0

21세기가 시작된 지도 벌써 20년이 넘었다. 아마 보는 이에 따라 이 20여 년은 각양각색일 것이다.

한 가지 틀림없는 것은 이 시기가 디지털화의 시작과 급성장의 20년이었다는 사실이다. 그리고 이 놀라운 변화를 가능케 한 것은 손바닥 안에 쥘 수 있는 스마트폰이었다. 디지털 시대로의 대전환은 광고와 홍보에도 큰 영향을 미쳤다. 그리고 이 20년은 흔히 말하는 테크(Tech)의 시대였으며, 그 가운데서도 구글과 페이스북은 경이적인 성장을 했다. 독일의 마케팅 데이터 회사 스태티스타(Statista) 자료에 따르면 2010-~2020년 사이에 구글의 수입은 293억 달러에서 1,817억 달러로 620% 성장했고 페이스북은 19.7억 달러에서 859.6억 달러로 4,263% 성장했다. 그러니 페이스북은 천문학적인 성장을 달성한 것이다. 양이 있으면 음이 있는 법이라 이른바 전통 매체 특히 종이매체는 급격한 광고 수입 감소로 심한 고통을 겪게 되었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youme님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