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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험에서 배운 통찰력] 상권분석 - 넌 어디까지 해봤니?

2019.08.30 11:22

이런들어떠하리

조회수 1,949

댓글 2

부제 : 걸어라. 클릭하지말고.

출처: https://www.facebook.com/permalink.php?story_fbid=2317893071642500&id=100002654903815



하루에 8시간씩 걸어다니면 일주일에 한번씩 구두굽을 갈게됩니다

겨울에 하루에 8시간씩 걸어다니면 볼펜이 얼어서 안나옵니다

하루에 8시간을 36개월 돌아다니면 지하철1~9호선에 있는 모든 역을 가볼수있게 됩니다

이렇게 3년이 지나면 아래 같은 것들을 느끼게됩니다


1. 세탁소

세탁소에 셔츠와 원피스가 많으면 직접 셔츠를
다리지않고 드라이를 맡기는 숫자가 보입니다
소비심리가 열려 있는 고객들이 살고있는것입니다


2. 화장품

색조화장브랜드(에뛰드 외)가 있으면
10~20대초반의 여성고객이 많습니다

기초화장품브랜드(이니스프리 외)가 있으면
20대~ 30대중반의 여성고객이 많습니다

아리따움이 있으면 직장인 여성고객과 30대후반
고객이 많습니다


3. 치킨전문점

아파트 단지 재활용 하는날 쓰레기를 뒤져보면
나오는 치킨박스가 그 동네의 객단가입니다


4. 편의점

삼각김밥과 샌드위치가 많은 공간을 차지하고
있으면 혼밥족이 많은 겁니다


5. 구두방

그 동네의 모든 대소사는 이분들이 알고있습니다


6. 우편함

우편함에 체납고지서나 독촉장이 있는 매장은
권리금 네고가 수월합니다


7. 아파트 상권

내가 분석하는 상권의 아파트 맨 뒷동에서 걸어
나오다가 돌아갈게 걱정이면 거기까지가
아파트상권입니다


8. 물이 위에서 아래로 흐르듯
사람의 발걸음도 위에서 아래로 이동합니다
사람은 연어가 아닙니다


9. 김밥집은 일하는 여사님 3명에 매출150이상
커피전문점은 빠안에 한시간동안 1인당 매출10만
안경점은 안경사 한명당 월2천만원

아는만큼 보입니다 인건비는 거짓말을 안합니다


10. 권리금은 아무때나 깍는게 아니라
비오는날 밤 9시 이후에 깍는겁니다


11. A급상권의 빠지는 자리보다
C급상권의 제일 좋은 자리를 잡아야
나중에 권리금 회수가 가능합니다


12. 내 업종과 친한 브랜드를 찾아서 항상 곁에
두어야합니다


13. 아파트상권에 입점해야되는데 언덕위의
아파트라면 주차장 확보가 우선입니다


14. 건물주는 임대료가 인격입니다


15. 중앙분리대○, 단속카메라○, 유턴신호×
이런 도로변 상가는 그냥 버리면 됩니다


16. 신도시의 최초 입점 상가는 그냥 안들어가는게
답입니다. 돈이 문제가 아니라 세월이 흐릅니다
장사는 체력전이고 5년보고 하는겁니다
1년뒤에 아파트 입주가 끝나고 상가가 활성화
되면 그때 권리금주고 들어가는게 답입니다
1년쯤이면 세월을 낚다가 지친 분들에게
이쁜가격에 인수하면 됩니다


상권분석은 유동인구를 분석하는게 아니라

내 아이템의 고객을 정확히 파악한 후에

상권후보지에 내고객층이 이용하는 업종을

분석하는게 현명한 방법입니다


☆ 물건은 없는게 아니라 못찼는겁니다
☆ 안하면 본전입니다
☆ 상권분석은 발로 하는겁니다

창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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