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두명의 사업가 이야기

2018.09.14 23:22

블루텔라

조회수 2,548

댓글 0

 [교훈] 두명의 사업가 이야기 (부제: 김사장은 예전에 저의 모습입니다.)

 여러분들은 사업을 해야 하는 사람은 따로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아니라는 분들도 계시고 맞다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저는 어느쪽인지 아래 내용으로 답을 대신 하겠습니다.

가볍게 읽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기 두명의 사업가가 있습니다. 사람들은 그들을 김사장과 박사장이라고 부릅니다.

 김사장은 사업을 벌려놓고 성과가 날때까지 기다립니다. 일의 성패는 환경과 운이라 생각하고 실패가 두려워 항상 안전한 길을 갑니다. 언제나 가능할지 모르지만 매우 어려울 것이다라고 말합니다. 김사장과 다르게 박사장은 일을 만들어내고 주도해 갑니다. 일하는 과정과 성과를 중시하고 가능성이 높은 일에는 도전을 합니다 언제나 어렵지만 방법은 있을 것이다라고 말하고 다니죠.

 

어느날 두 사업가에게 대기업 바이어가 찾아왔습니다. 그는 사업 파트너를 물색하던 중이었습니다. 박사장은 마음의 문을 열고 적극적으로 행동하며 대화를 주도해갑니다. 바이어는 말은 안했지만 속마음은 박사장에 대한 호감으로 가득찼습니다. 반면 김사장은 변화를 거부하며 시큰둥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질문에 적당히 넘어가려 하고 소극적으로 행동했습니다. 바이어는 중간에 대화를 끝내고 일어섰습니다.

 

사업을 잘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박사장처럼 행동하면 됩니다.

지금 하는 사업이 생각보다 잘되지 않나요?

아니면 매출이 떨어질까 불안하신가요??

그렇다면 스스로 강한 행동력과 자신감을 가지세요.

그것이 성공으로 가기 위한 가장 중요한 첫걸음입니다.

이렇게 못했던건 본인이 부족해서가 아니라 자신의 생각과 선택에 대한 믿음이 부족했기 때문입니다. 무언가를 하기도 전에 결과의 불확실성에 두려움을 갖고 이것을 해낼 수 있다는 확신이 없는 것이죠.

지금부터라도 세상을 믿고 자신을 믿어야 합니다. 여러분들이 가슴이 가슴뛰는 일을 해볼 용기만 있다면 충분히 실현시킬수 있습니다. 사업 잘하는 능력 같은건 없으니까요.

 

다시 두 사업가의 얘기를 조금더 해 보겠습니다.

김사장과 박사장은 유년시절을 함께 보낸 친구이며 둘다 넉넉지 못한 가정환경에서 자랐습니다. 박사장은 가난을 극복하고자 매일 아르바이트를 했고, 돈을 모으면 일부는 저축을 하고 나머지는 경제서적을 사거나 금융관련 교육을 들으러 다녔죠, 가난했지만 더 나아지려고 노력했고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자신감이 있었습니다. 반면 김사장은 인생의 뚜렷한 목표도 없이 시키는 일만 하면서 살았습니다. 월급을 받으면 생활비를 제외한 전부를 저축을 했으며 퇴근후 술한잔 하는걸 인생의 낙으로 생각했습니다. 삶은 자신의 의지대로 바꿀수 없다고 믿으며 변명과 자기합리화에 길들여 지기 시작했죠.

 

세월은 흘러 둘은 사업을 시작했고 결과는 크게 차이나 났습니다. 김사장은 직원의 월급도 주지 못해 허덕였으며 박사장은 기자들이 찾아와 인터뷰요청을 할 정도로 기업을 성장시켰습니다.

박 사장은 인터뷰에서 이런 말을 했습니다. 나는 내가 무엇을 원하는 지 정확히 알고 있었고, 그것을 손에 넣기 위한 계획을 가지고 있었으며, 스스로 그것을 얻을 수 있다고 믿었고, 그것을 얻기위해 상당한 시간과 돈을 투자해야 했습니다.

 

부를 얻는 길은 단순히 돈을 버는것만이 전부가 아닙니다. 그돈을 사용해서 10, 20배의 가치를 만들어 내야 하는거죠. 결국 현재 가지고 있는 것을 어떻게 사용하느냐가 핵심입니다. 돈은 성질은 이동에 있다는 걸 인지하고 더 많은 돈이 나에게 이동할 수 있는 징검다리를 만들어야 하는 것입니다.

 

김사장에게도 이를 실현시킬 충분한 능력이 있었습니다. 불만은 많았지만 성실했고, 그의 유일한 취미생활인 전자제품 다루는 솜씨는 사람들이 부러워할 정도였죠. 비록 실행은 못했지만그의 가슴속에는 항상 내 이름을 단 제품을 세상에 선 보이고 싶다는 꿈이 있었죠. 최근에 김사장은 학원에 등록했습니다. 기다리기만 해서는 아무것도 변화 시킬수 없다는 것을 깨달은 것이죠. 또한 시간을 활용해 책을 읽기 시작했으며, 새로운 일에 조금씩 도전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런 행동으로 인해 부정적인 마음이 긍정적으로 변화하기 시작했습니다.

 

훗날 김사장은 자신이 그토록 그리던 전자기기 회사의 오너가 됩니다. 김사장 주위에는 사람이 끊이질 않았으며 각종 기업과 언론사에서 강연을 해달라고 요청이 들어왔습니다. 현재 김사장은 여기서 멈추지 않고 새로운 도전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모든 성공한 사람은 두가지 믿음에서 비롯됩니다. 미래가 현재보다 나을 수 있다는 것과, 바로 내가 그렇게 만들 수 있다는 것. 그 첫단계가 자신을 성장시키고 그걸 바탕으로 실행하는데 있습니다. 자신을 붙잡고 있는 편견, 선입견을 모두다 내려놓고 지금 바로 시작하세요.

 

김사장은 결국 자신의 꿈을 이뤄냈고 스스로의 힘으로 부와 시간을 쟁취했습니다.

당신이 정말 원하는 목표를 설정하고 이 세상에 펼치세요.

 

꿈은 이루어 집니다.

 

    

출처:https://cafe.naver.com/startupsno1/358

창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신경현님 외 4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블루텔라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