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50리터

[카카오] 디비 전환이 급속도로 줄고 있을 때 어떡하죠?

2020.10.23 11:29

2영자

조회수 787

답변 1

채택률

  • 질문
  • 채택
50%

안녕하세요, 퍼포먼스 마케팅을 하고 있는 5개월차 신입입니다.

마케팅 선배님들께 도움을 얻고자 이렇게 질문 남깁니다.


현재 저는 카카오에서 남성건기식 디비게더링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10개월 전부터 하던 광고였고, 7월부터 이전 담당자에게 건내 받아 약 4개월정도 꾸준히 진행 중입니다.

그런데  초중반까지 수월하게 유입이 되던 디비가 최근 일주일 전부터 급속도로 줄고,

단가가 높아지는 현상이 지속되면서 전혀 갈피를 잡지 못하고 헤매는 상황입니다.

경쟁하고 있는 대행사에서도 카카오 매체 디비 유입량을 보면 다른 매체보다 현저하게 적어졌다는 것 또한 확인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게 제품의 피로도 문제라는 생각도 들면서, 다른 한편으로는 소재와 랜딩의 문제인지도 고민하고 있는데요.  소재 테스트도 매일 꾸준히 하고 있고(CTR도 전과 다를것 없이 평균 이상인 편입니다), 게재지면도 바꿔보며 설정 테스트도 하지만 효과가 별로 없습니다.

대체 왜 갑자기 이렇게 디비 유입이 떨어진건지 궁금하기도 하고, 그리고 앞으로 제가 어떤 액션을 취하면 좋을지도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 )


디비게더링 온라인마케팅 카카오네이티브 카카오 디비 마케팅 퍼포먼스마케팅 신입마케터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목록글쓰기
답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