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100리터

구글 애널리틱스 vs 구글 태그매니저 vs 페이스북 픽셀

2019.06.19 19:30

비트주세요

조회수 4,366

답변 2

채택률

  • 질문
  • 채택
100%
안녕하세요 디지털 마케팅 공부를 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최근 관련 인강을 들으면서 이것저것 실습을 해보고 있는데 의아한게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Google Analytics / Google Tag Manager / Facebook Pixel 의 목적과 차이점을 명확하게 모르겠습니다.

애널리틱스를 다 배우고 나니 구글 태그 매니저를 가르치더군요. 
이때까지만 해도 구글 태그 매니저의 목적은 이해가 갔었습니다. 
이벤트 및 전환에 필요한 코드를 쉽게 삽입하고 수정할 수 있게 하는 툴이라는 점에서요.

그런데 구글 태그매니저를 배우다보니 페이스북 픽셀이라는 개념이 들어왔는데
GA에서도 충분히 알 수 있는 페이지뷰, 장바구니, 구매 전환 등을 위해 페이스북을 이용하여 또 코드를 삽입하더라구요?
GTM을 사용하여 GA에서도 충분히 알 수 있는 데이터를 왜 페이스북 코드를 삽입하여야 하며 픽셀을 통해 중복으로 받는건가요?

3가지 툴의 정확한 목적과 구분에 대해 설명 부탁드릴게요.
기타온라인마케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나는야천재님 외 1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답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