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3,469리터

공식대행사, 대대행사 관련 질문

2022.01.25 15:07

만두집

조회수 848

답변 2

채택률

  • 질문
  • 채택
66.7%

공식대행사와, 대대행사 관련하여 질문드립니다.


가정

광고주 A

영업 해온 대행사 B

공식대행사 C

실행대행사 D

*A는 B에게  3,000만원을 입금하고 B는 네이버, 다음, 구글에 각 1,000만원씩 집행 예정

네이버 다음은 C를 통해 계정을 받고, 구글까지해서 D에게 운영을 맡김

*광고비 전액 소진 가정


네이버, 다음

C(공식대행사)가 매체에게 받는 수수료 : 소진금액의 15%

B(영업해온 대행사)가 C(공식대행사)에게 받는 수수료 : 소진금액의 14%

D(실행대행사)가 B(영업해온 대행사)에게 받는 수수료 : 소진금액의 10%


구글

B(영업해온 대행사)가 A(광고주)에게 떼는 마크업비 20%

D(실행대행사)가 B(영업해온 대행사)에게 받는 수수료 : 마크업비의 절반 10%

================

질문

================

1. 네이버, 다음

B는 C에게 총 2,000만원 비용의 계정A를 요청

C는 네이버와 다음에게 총 300만원의 수수료 받음

B에게 280만원 전달, B는 받은돈에서 200만원을 D에게 전달

*위와 같이 B 80만원 / C 20만원 / D 200만원의 매출이 생기는 구조가 맞나요?


2. 구글

B는 A에게 마크업비 200만원을 떼고 실 충전을 800만원 함

운영을 하는 D에게 100만원 전달

*위와 같이 B 100만원 / D 100만원의 매출이 생기는 구조가 맞을까요?


3.  제가 생각한 구조와 다르다면 어느 부분이 다른지 궁금합니다.


4.위와 같은 구조일 시(대행사,실행사,공식대행사 가 낀 구조)

     가정한 수수료 말고 업계 평균의 수수료가 궁금합니다.

대행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김마케팅프리님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답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