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대행사와, 대대행사 관련하여 질문드립니다.
가정
광고주 A
영업 해온 대행사 B
공식대행사 C
실행대행사 D
*A는 B에게 3,000만원을 입금하고 B는 네이버, 다음, 구글에 각 1,000만원씩 집행 예정
네이버 다음은 C를 통해 계정을 받고, 구글까지해서 D에게 운영을 맡김
*광고비 전액 소진 가정
네이버, 다음
C(공식대행사)가 매체에게 받는 수수료 : 소진금액의 15%
B(영업해온 대행사)가 C(공식대행사)에게 받는 수수료 : 소진금액의 14%
D(실행대행사)가 B(영업해온 대행사)에게 받는 수수료 : 소진금액의 10%
구글
B(영업해온 대행사)가 A(광고주)에게 떼는 마크업비 20%
D(실행대행사)가 B(영업해온 대행사)에게 받는 수수료 : 마크업비의 절반 10%
================
질문
================
1. 네이버, 다음
B는 C에게 총 2,000만원 비용의 계정A를 요청
C는 네이버와 다음에게 총 300만원의 수수료 받음
B에게 280만원 전달, B는 받은돈에서 200만원을 D에게 전달
*위와 같이 B 80만원 / C 20만원 / D 200만원의 매출이 생기는 구조가 맞나요?
2. 구글
B는 A에게 마크업비 200만원을 떼고 실 충전을 800만원 함
운영을 하는 D에게 100만원 전달
*위와 같이 B 100만원 / D 100만원의 매출이 생기는 구조가 맞을까요?
3. 제가 생각한 구조와 다르다면 어느 부분이 다른지 궁금합니다.
4.위와 같은 구조일 시(대행사,실행사,공식대행사 가 낀 구조)
가정한 수수료 말고 업계 평균의 수수료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