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100리터

구글 애널리틱스 관련해서 정말 잘 아시는 분들 도움 부탁드립니다.

2021.10.06 11:01

달려라사자같이

조회수 429

답변 0

채택률

  • 질문
  • 채택
33.3%

안녕하세요. 아이보스에서 많은 도움을 받고 있는 초보 마케터입니다.

저는 현재 구글애널리틱스를 통해 페이스북 광고 성과를 분석 중입니다.

현재 제가 알고싶은 것은 고객들의 사이트 체류 시간입니다. 사이트의 디자인이나 상세페이지 등을 변경했을 때 '고객들의 체류시간에 변화가 있는가'를 알고 싶습니다.


그래서 제가 사용하는 부분이 바로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행동 - 사이트 콘텐츠 탭입니다. 여기서 평균 페이지에 머문 시간을 살펴봤습니다. 


그런데 이상한 점이 하나 있었습니다.

제가 지정한 url에서 'fbclid'라는 것이 링크에 붙어 있다는 점과

이런 페이지들의 특징은 체류 시간이 0으로 나오는 페이지들이 많다는 점입니다.

체류 시간 이외에도 이탈률이나 종료율은 모두 100%로 나와 정확한 분석이 불가능하다고 판단했습니다.



그래서 해결책을 찾던 중, 히트가 없었기 때문에 방문한 것으로 보지않고 체류시간 측정이 안된 것이라는 말씀을 들었습니다. 그래서 다음과 같이 GTM으로 페이지뷰 히트를 넣어줬습니다.



이렇게 설정해두고 다시 체류시간을 확인해봤습니다.

그랬더니 이전에 확인되던 평균 페이지에 머문 시간은 30초대였습니다.

그런데 변경 후에는 거의 2분으로 나오네요. 체류 시간이 4배정도 늘어난 상황입니다.

정말로 체류시간이 이 정도였던 건지, 아니면 어디선가 오류가 있었던건지 궁금하네요.


아이보스에 있는 선배님들을 통해서 많은 도움을 받고, 배웠습니다.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며, 현명한 답변을 주신다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구글애널리틱스 페이스북광고 체류시간 보고서 구글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목록글쓰기
보스님의 지식을 나누어 주세요!
답변을 작성하시면 50리터를 드리며, 채택 시 100리터 중 80%인 80리터를 드립니다.
답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달려라사자같이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