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500리터

[마린이] 마케팅 대행사 찾기 전 준비할 내용이 무엇일까요?

2021.09.08 00:49

뷔페갔다옴

조회수 992

답변 6

채택률

  • 질문
  • 채택
100%

마케팅 선배님들 안녕하십니까?

저는 금융 업종, 핀테크 스타트업에서 일하고 있는 초보 마케터입니다. 초기 단계의 스타트업이라 사수도 없고 주먹구구식으로 블로그와 책을 열심히 뒤져가며 배워나가고 있습니다.


현재는 구글애즈(GDN)만을 활용하여 광고를 돌리고 있는데, 가장 최적의 캠페인을 찾아보려고 이런 저런 테스트도 해보고, 여러 시도를 해보았으나 이 정도 CPC면 효율적인건지, 에셋은 내 마음대로 빠르게 바꿔가며 대응해주는게 맞는지 하나부터 열까지 확신이 없습니다.


테스트를 진행하며 클릭수 최대화가 나은지, 전환수 최대화가 나은지 등등 다양한 결과 데이터를 학습하고는 있지만 시간이 충분하지 않고 모든 요소들을 일일히 테스트 할 수 없어 초반에는 마케팅 대행, 아마도 광고 집행을 대행해주는 대행사와의 협업을 통해 빠르게 올바른 지식을 습득해보고 싶습니다. 이때 마케팅대행사 입장에서도 저희 회사에 대해 쉽게 이해하고 해당 계약을 진행하는 목적이 무엇인지에 대해 문서로 먼저 전달드리는게 좋을 것 같은데, 맨 처음 컨택할 때 어떤 부분이 필요할지 그런 부분들이 궁금합니다.


현재 광고를 집행하는 목적은 회원가입 유도입니다. 저희 회사는 플랫폼 사업을 추구하고 있어 현재는 회원가입을 가장 큰 목표로 마케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저희 서비스 내에서 따로 유료 서비스(매출나는 서비스)는 제공하고 있지 않은 상태라 ROI, ROAS 등을 파악하기가 꽤 난감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어떤 부분을 위주로 성과를 확인하는것이 좋을까요?


제 상황을 소개하다 보니 두서없이 말이 길어졌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질문을 요약하자면, 


- 업종: 금융, 핀테크 스타트업

- 광고 목적 : 실제 사용하는 유저들의 회원가입 유도, 유료 서비스X

- 마케팅 대행사에 요청하고 싶은 업무: 다양한 채널 테스트(페북, 네이버, 카카오톡, GDN)와 가장 좋은 성과를 내는 채널 찾기 / 세팅 후 효과적인 캠페인 운영을 위한 광고 관리 - 보고서 (지식 습득, 보고용 - 학습의 목적이 가장 클 것 같네요.)

- 궁금한 부분:
1. 마케팅 대행사에 첫 컨택시, 어떤 정보들을 제공해드려야 할까요?(PT 준비?, 문서전달? 아는게 없네요,,ㅠㅠ)

2. 마케팅 대행사를 찾을 때 어떤 서비스를 이용하는게 좋을까요?(EX. 네이버 검색 등등)

3. 마케팅 대행사를 고를 때 어떤 부분을 신경써서 고르면 좋을까요?

4. 매출이 없을 때 돌리는 광고는 어떤 지표를 눈여겨 보면 좋을까요?



긴 글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제가 가진게 리터뿐이라,,, 이거라도 도움이 될까요?

마케팅 선배님들 항상 건강하시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

마케팅대행사 마케팅대행 광고대행 마린이 광고 광고집행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도우미님 외 3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답변 6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