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자사몰 브랜딩

2021.02.10 10:42

inimij

조회수 702

답변 1

채택률

  • 질문
  • 채택
0%

안녕하세요.

저는 다른 일은 2년정도 하다가 거의 처음 온라인 세일즈를 담당하여 6개월 째 일하고 있고, 매출 발생 방식을 입점몰->자사몰로 차차 바꿔나가고 싶습니다. 이 과정에서 브랜드 리뉴얼이 필요한데 그 방식에 고민이 있습니다.


일단, 현재 일 하고 있는 곳은 캐릭터 라이선싱 회사로, 카카오프렌즈나 피너츠 같은 브랜드의 라이선스를 받아 글라스 컵, 텀블러 등 주방용품을 위주로 한 생활용품을 제조/판매/유통(3PL 없이 자체 물류 시스템 있습니다) 까지 원스탑으로 하고 있습니다.


판매 비중이 가장 큰 곳은 카카오톡 선물하기, 쿠팡이고 이외 매출은 샵링커 통해 15가지 채널에 입접하여 상품을 뿌리는 방식으로 지금껏 성장해왔습니다.  대표님이 영업 기반이 강하신 분이셔서, 모든 판매 방식이 영업을 위주로 이루어져 왔고, 자사몰은 회원 411명(ㅋㅋ) 정도로 그저 회사 포트폴리오 정도로만 관리되어 매출 발생 비중이 아주 적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저희 상품의 디자인, 상세 이미지의 퀄리티를 봤을 때 충분히 브랜딩이 가능하고 자사몰 매출을 늘리는게 충분히 가능할 것 같거든요. 매출 얼마 나지도 않는 종합몰에 수수료 20-30퍼센트씩 떼이는데, 그 비용을 차라리 브랜딩이나 마케팅에 쓰면 더 폭발적으로 성장할 수 있고 저 스스로도 성장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문제는 일단 브랜딩입니다. 애초에 브랜딩이란 개념 없이 되는대로 상품개발 해 온 회사라서, 현재 쓰고 있는 상호명 자체가 상표권 등록이 안됩니다. 다른 법인이 이미 등록해놓은 상표예요. 상표권 등록도 안되는 상호명으로 브랜딩을 시작하는게 너무 위험요소가 있어보여서, 이 점 부터 정리해서 사이트 리뉴얼을 하고 싶은데, 아래 두가지 요소 때문에 고민입니다.


1. 현재 상호가 영어인데, 한글 표기는 풀네임으로, 영어 표기는 약어로 하고 있습니다.
비슷한 예를 들면, 브랜드명이 유에스아메리카/영문표기가 U.S.A 인 식입니다.

여기서 유에스아메리카 가 이미 등록된 상표가 있고, 유에스에이를 새로운 상호명으로 하자는 의견이 있는데, 실제 브랜드명으로 쓰기엔 제가 보기엔 너무 일본어 같고 어감이 좋지 않습니다.

2. 아예 새로운 상호를 쓰기엔 기존에 쓰던 택배박스 몇천장 및 다양한 소스를 포기하는게 너무 큽니다.

3. 브랜딩 아웃소싱은 어떨까요?


이런 상황에서 어떤 리뉴얼 방식이 온당해보이는지.. 의견 여쭙니당.



브랜드마케팅 브랜딩 자사몰 리브랜딩 브랜드리뉴얼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목록글쓰기
답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