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마케터에게 한 조각의 아이디어를 더해드립니다.마케팅 트렌드, 뉴스, 도서 정보를 보내드리는 큐레터를 지금 구독해주세요!
신용성 보스님께서 올려주신 내용입니다.
스무고개와 마케팅은 닮았다. 어린 시절 누구나 스무고개 퀴즈를 해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상대방이 생각하고 있는 단어에 대해서 질문을 하나씩 던져가며 범위를 좁혀서 결국 그 단어를 찾아내는 게임이다. 마케팅 업무도 이와 닮았다. 마케팅의 모든 답은 '고객'에게 있다. 그런데 고객은 답을 알려주지 않는다. 무엇을 원하는지 고객에게 직접 물어보아도 잘 알 수가 없다. 시장조사는 더 말할 것도 없다. 그저 마케터는 스무고개를 하는 것처럼 다양한 시도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바를 유추해나갈 수밖에 없다. 그런 점에서 스무고개와 마케팅은 닮았다. 그런데 마케팅은 사실 스무고개보다 훨씬 복잡하다. 고객마다 지니고 있는 답이 다르다는 점에서 그렇다. 한 가지 다행스러운 것은....(계속)
2015년 아이보스의 새로운 도전
우리회사 제품 어떤식으로 홍보하시나요?
이상 아이보스가 전하는 2015-01-09의 온라인마케팅 소식이었습니다.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다음글새로운 고객군을 불러들이고 있는 모바일 시장
이전글클릭과 전환을 유도하는 단어
현업 마케터가 추천하는 마케터 필수 툴 12
마케팅 퍼널의 개념과 종류 완벽하게 이해하기
소비자에게 매력적인 브랜드 SNS로 다가가는 법
성공적인 목표 달성을 위한 ‘KPI’ 설정 노하우
링크드인, 이렇게도 활용이 가능했다고?
광고음악이 없으면 오히려 좋아! ‘캐드버리’ 광고털기🍫
소재 기획의 지름길, 레퍼런스 활용 노하우!
아마존이 해조류 양식에 뛰어든 진짜 이유?
로컬 SEO, 소형부터 대형 비즈니스까지 지역 기반 SEO의 중요성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사와 함께하면 좋은 점 - 병원 마케팅 편
당근마켓 광고 3억원 매체 운영 팁 대방출
구글애즈(Google Ads), 필요할 때 사용하세요.
키워드 카니발리제이션이란 무엇인가
인스타 댓글 달기가 흥하는 이유와 자동 DM 솔루션 비교까지
토스 광고 1,000만원으로 상담문의 전환 2,822개 만든 이야기
소개팅 어플보다 소모임이 좋다?
소비자 원형과 고객 페르소나로 마케팅 성과 높이는 법
1/3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