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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적인 광고 카피 쓰는법

2006.10.16|

버찌씨|

좋아요8|

4,193 읽음

댓글댓글 7개

Harry Husted란 사람의 글입니다. 누군지는 저도 잘 모르겠군요... --a

성공적인 광고 카피를 작성하는 것은 여러분의 기업이나 웹 사이트의 성공에 있어서 결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제대로 된 구조나 언어 형식이 없이는 여러분의 제품을 팔 기회는 아주 보잘 것 없을 뿐입니다. 근사한 카피를 쓰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점 중 한 가지는 우선 여러분이 스스로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진정한 믿음을 가져야 한다는 것입니다.


설령 그렇지 못하다 해도 잊어 버리세요. 만약 여러분이 진정으로 스스로의 제품이나 서비스가 아주 특별한 것이라고 여기고 있다면 여러분이 쓰고 말하고 행하는 모든 것에 열정이 가득 담기게 마련입니다. 그 열정은 세일즈 레터이건 문학 작품이건, 심지어는 여러분의 광고 카피에서도 읽히게 되어 있습니다. 여기, 여러분의 광고를 탁월하게 만들 몇 가지 제안이 있습니다.



1. 고객들이 솔깃해 할 광고를 만드세요.


2. 가능한 한 짤막한 단어와 문장을 사용하세요.
복잡하고 긴 카피는 읽을 수도 없거니와 읽지도 않습니다.




3. 하나하나의 문장이 다른 문장으로 자연스럽게 흘러들게 하세요.
여러분이 누구인지 설명하고, 여러분의 제품이 어떠한지, 여러분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용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이점은 무엇인지 차례차례 설명해 주세요.



4. 추천을 얻어서 그것을 공표하세요.
이렇게 하면 여러분이나 여러분의 사업 모두의 창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5. 여러분의 카피를 누군가와 대화하듯이 쓰십시오.
누구에게 일방적으로 말하듯이가 아니라요. 구어체의 언어를 사용해 간단하고 이해하기 쉽게 만드세요.




6. 여러분이 전하려는 정보 모두가 명확하고, 간결하고, 효율적이며, 실수가 없도록 주의하십시오.
  



7. AIDA의 법칙(Attention, Interest, Desire, Action)을 기억하세요.
여러분은 고객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카피를 써야 합니다. 그런 다음에는 여러분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흥미를 불러일으켜야 합니다.

일단 누군가의 흥미에 불을 당기는 데 성공했다면 제품에 관한 그 사람의 욕망을 자극해야 합니다. 조심스럽게 선택된 언어로 가능한 일이지요. 이 모든 것이 이루어진 다음에는 행동을 취하도록 적절한 부추김이 필요하게 마련입니다.



8. 광고에는 “무료”를 사용하세요. 특히나 정보를 제공하고 있을 때는 말입니다.



9. 제품의 기능보다는 제품이 주는 혜택을 주로 묘사하세요.
예를 들자면 “이 제품에는 a, b, c, d가 있습니다” 하고 말하지 말고 대신 “이 제품에는 a, b, c 기능이 있어서 여러분의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하고 이야기하라는 식입니다.

기억해 두세요, 여러분의 고객은 오직 그 제품이 내게 뭘 해 줄 수 있는지에만 관심이 있다는 점을. 고객들에게 여러분의 제품이 어떻게 그들이 가진 문제에 대한 해답이 될 수 있는지 보여 주세요.

어떻게 이야기하면 좋을지 예를 들어 보지요.

그저 에어컨이 있으니까 에어컨이 장착된 차를 구입하셨습니까, 아니면 뜨거운 날씨에도 시원하고 쾌적하게 보낼 수 있도록 에어컨이 장착된 차를 구입하셨습니까?

자동 잠김 방지 브레이크와 에어백이 딸려 있어서 차를 구입하셨습니까, 아니면 여러분과 여러분 가족이 안전할 수 있도록 차를 구입하셨습니까?

 혜택은 그저 “양질과 서비스” 또는 “값싼” 이런 것들이 아닙니다. 혜택이란 “왜 내가 이걸 계속해서 읽어야 하나” 또는 “내가 왜 주문을 해야 하나”에 대한 대답입니다. 구체적으로 설명해야 한다는 점을 명심하십시오.



10. 고객의 입장에서 그들이 바라는 것이 무엇인지 이해하고 어떻게 하면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을지 생각해 보십시오.
여러분은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판매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 점을 잊지 마세요.



11. 위의 내용을 기억하시고, 좀더 나가 보지요.

쓰는 말 한 마디 한 마디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예컨대 “우리는 최고이고, 그 누구보다도 값이 쌉니다”라고 말하는 것은 너무 긴데다가 사실 형편없는 내용입니다. 


이런 카피는 여러분을 싸구려 가내공업사처럼 보이게 할 뿐이지요. 그러나 “고품질의 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라고 말하는 것은 읽는 이로 하여금 기대를 품을 수 있게 해 줍니다.



보기에도 좋고 고객들의 구매를 자극할 수 있는 몇 가지 단어들이 있습니다.



그 예입니다. 무료, 사랑, 안전성, 참신한, 특전, 올바른, 여러분께, 대신할 수 있는, 보안성, 세일, 지금 곧, 가치, 재미있는,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이점, 돈, 행복한, 충고, 방법, 찾을 수 있습니다, 소개합니다, 손쉬운, 여러분의, 검증된, 자랑스러운, 건강에 좋은, 보증된, 자연 친화적인, 신속한, 귀중한, 비밀, 해답, 마술적, 편리한 피해야 할 단어들로는 이런 것들이 있습니다. 팝니다, 어려운, 죽음, 책임, 잘못된, 실패, 결정, 실패하다, 나쁜, 거래, 비용, 삽니다, 부가가치세, 의무, 걱정, 손실, 곤란한, 계약




12. “여러분”이나 “여러분의” 같은 말을 씀으로써 보다 개인적인 친밀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하십시오.

광고를 만들고 난 다음에는 일단 내던져 둡니다. 한숨 돌리고 난 뒤 마음을 가다듬고 나서 다시 한 번 살펴보십시오. 그때 가서 필요한 부분을 편집하는 것입니다. 광고가 마음에 들게 완성되었으면 될 수 있는 대로 많은 안내 광고 사이트에 광고를 실으십시오. 



여러분의 광고가 제대로 잘 쓰여졌다면 24시간 내지 48시간 안에 질문이 쏟아지기 시작할 것입니다. 하지만 거기에서 멈추지는 마세요. 일관성을 잃지 않는 범위에서 결과를 제대로 평가할 수 있도록 광고를 계속해서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가장 훌륭한 응답들에서 광고가 과연 무엇을 이끌어 낼 수 있는지 발견할 수 있기를 바라지 않으십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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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버찌씨
좌충우돌 열혈남아 내놓은 서비스마다 계속 말아먹고 현재는 누굴까(nuguga.com) 서비스중입니다 누굴까는 '내가 아는 사람과 익명으로 채팅하는 메신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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