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브랜드의 매력을 발견하는 마케터 zziwoni입니다.
네이버 쇼핑검색광고를 N+ 스토어와 지면을 분리하여 더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팁과 N+ 상품 광고를 추가로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처럼 하나의 광고 그룹 내에서도 광고가 일반 쇼핑 지면과 N+ 스토어 지면에 따로 노출되고 있습니다.
<광고 성과를 높이기 위해 N+ 스토어와 쇼핑검색 지면 분리하여 광고 그룹 설정하기>
광고를 한정된 예산으로 효율적이게 운영하려면 쇼핑 지면과 N+ 스토어 지면을 따로 분리하여 광고 그룹을 설정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지면별로 명확하게 알 수 있는 성과 차이
지면별로 클릭율과 전환율이 다르기 때문에 같은 그룹 안에 두 지면을 함께 노출시키면 성과 분석이 어려워집니다. 그럴때 광고가 노출되는 지면을 분리해주면 좀 더 명확한 성과를 알 수 있습니다.
2. 효율적인 광고 예산 관리
업종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CPC 금액도 조금씩 달라지기 때문에 광고 예산을 좀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성과가 좀 더 좋은 지면에 예산을 집중할 수 있고, 쇼핑검색 지면보다 N+ 스토어 지면에서 효율이 더 좋은 상품군이라면 해당 지면에만 별도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3. 전략별 맞춤 세팅
쇼핑검색 지면은 클릭과 유입을 유도한다면 N+ 스토어는 브랜드의 인지도를 알리고 잠재고객을 만들기에 좋습니다. 따라서 상품군과 광고 목표에 따라 전략을 세워 맞춤 세팅을 할 수 있습니다.
N+ 스토어는 AI 기반의 사용자 맞춤 시스템이 최적화되어있기 때문에 반복적인 노출을 통해 전환을 유도하기 좋습니다.
쇼핑검색 일반 지면 전용 광고 그룹과 N+ 스토어 전용 광고 그룹으로 나누어 상품군이나 키워드에 맞춰 지면 전략을 설계해보세요!
<N+ 상품 광고를 쇼핑검색광고와 함께 운영하면 더 효과적!>
N+ 상품 광고는 N+ 스토어 내에 한달간 고정적으로 노출되는 전용 상품 광고입니다.
특히 가격이 노출되지 않고, 네이버가 추천하는 상품처럼 보이기 때문에 신규 브랜드나 시즌성 상품, 주력 상품이 있는 브랜드일 경우 아주 효과적입니다.
N+ 상품 광고와 쇼핑검색광고를 동시에 활용하여 상품이 반복적으로 노출되도록 광고를 진행한다면 보다 많은 유입과 전환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N+ 스토어 지면은 단순히 부가적인 광고를 할 수 있는 공간이 아닙니다.
네이버가 밀고있는 프리미엄 쇼핑 영역입니다. 또한 N+ 상품 광고는 한 달간 고정 노출을 확보할 수 있는 강력한 광고 상품입니다.
브랜드에 적합한 전략과 함께 설계했을 때, 전환 뿐만 아니라 인지도와 신뢰도까지 함께 끌어올릴 수 있는 핵심 지면입니다.
쇼핑검색광고와 N+ 스토어 지면을 분리하고 전략을 세분화하여 더 효율적으로 광고를 집행해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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