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홈페이지 SEO 최적화 정리해봤습니다.

2023.05.29 18:11

세일즈웰

조회수 833

댓글 4

1. 홈페이지 구조화


홈페이지는 문서입니다. 네이버와 구글은 검색한 키워드와 연관성이 높은 문서를 찾아서 보여주는 검색 엔진입니다.


즉, 문서<HTML>라는 성격에 맞게 구조화된 홈페이지가 검색 검색 노출에 좀 더 유리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제목, 리스트, 표 등의 홈페이지 콘텐츠를 각각의 형식에 맞게 <h1><ul><table> 등의 태그를 활용해 구조를 만들고 형식에 맞게 배치해야 합니다.


2. 내외부 링크


맛집이 유명해지려면 사람들 사이에서 소문이 나야 합니다.


홈페이지도 마찬가지, 홈페이지 링크가 여러 사이트에 공유 되어야 합니다.


그러면 소문을 접한 검색 엔진이 아 여기가 유명하구나 판단하여 상대적으로 검색에 노출 시켜줍니다.


소문은 홈페이지 내부 링크도 마찬가지입니다. 어떤 콘텐츠의 링크가 더 많이 걸려져 있느냐에 따라 홈페이지 내 콘텐츠 중요 순위가 달라집니다.맛집이 유명해지려면 사람들 사이에서 소문이 나야 합니다.


홈페이지도 마찬가지, 홈페이지 링크가 여러 사이트에 공유 되어야 합니다.


그러면 소문을 접한 검색 엔진이 아 여기가 유명하구나 판단하여 상대적으로 검색에 노출 시켜줍니다.


소문은 홈페이지 내부 링크도 마찬가지입니다. 어떤 콘텐츠의 링크가 더 많이 걸려져 있느냐에 따라 홈페이지 내 콘텐츠 중요 순위가 달라집니다.


3. 콘텐츠 관리 및 업데이트


사람은 누구나 2~3년 전 정보 보다는 올해 어제, 오늘 최신 정보를 좀 더 신뢰합니다.


그래서 홈페이지도 최신 정보인지 예전 정보인지 체크해보는 사람이 많습니다.


네이버와 구글의 검색 엔진도 당연히 이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최적화를 위해 내부 콘텐츠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하고 관리해줘야 합니다.



안녕하세요! 홈페이지 제작 업체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SEO 관련 내용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게 간단하게 정리해봤습니다!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lemonade님 외 14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4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