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퇴사를 하고 싶습니다.

2022.08.24 12:27

마드리스타

조회수 2,395

댓글 37

안녕하세요

저는 약 2년간 바이럴 마케팅을 통해 영업직을 하다 경험을 살려 sns 계정 관리 및 컨텐츠 기획 직무로 한 중소기업에 취업을 했습니다.

면접 때 바이럴 위주로 업무를 했었고 마케팅 회사가 아니다보니 독학으로 배워왔다고 말씀을 드렸었는데 입사를 하니 바이럴이 아닌 퍼포먼스 마케팅 위주로 근무를 하게 되었습니다.

민폐는 되지 말자는 생각에 퇴근 후 귀가길에도 유튜브와 아이보스를 보면서 열심히 공부했고 페북, 인스타, 카카오, 구글애즈 등 광고 집행하며 단가 낮추기 위해 컨텐츠를 만들어 게재했습니다. 

물론 어깨너머로 배운 GA분석도 하고 회사에 보고서도 작성하고 올리면서요.

근데 자꾸 외부 지원을 가야 한다면서 창고 물류를 해야 한다거나 하는 일이 많아지고 이런 것들 때문에 야근이 생긴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이때 퇴사를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사내 디자인팀에 컨텐츠 제작을 맡기면 돌아오는건 미리캔버스로 만든 컨텐츠보다 부실한게 나오고 영상 편집하는 직원도 1분짜리 영상을 편집하는데 2~3일이 소요가 되는 것을 보고 정이 떨어졌습니다.

현재 출근 후 업무는 GA표보고 유입량 및 전환 체크, 각 컨텐츠 별 소진된 예산 체크하여 기록, 보고서 작성, 유튜버, 블로거, 인스타 컨텍(대행사 컨텍x), 기자단, 언론 원고작성, 라이브커머스 지원, 새 컨텐츠(배너) 제작이고 주 1회 창고에서 2~3시간 물류지원합고 있고 현재 진행하는 프로젝트 외에 한 건 더 진행하기 위해 마케팅 플랜 및 미디어믹스 제작 후 바이럴 컨텍 중이고 혼자 합니다.

마케팅이라는 직무가 원래 이런건가요? 퇴사가 하고 싶습니다.
 모바일에서 작성되었습니다.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아이스라때님 외 20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37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