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방문자수 대비 매출 하향세..... 문제가 뭘까요

2022.03.23 17:24

라잉

조회수 1,330

댓글 9

안녕하세요, 초보 마케터입니다.

누구한테 물어볼 사람도 없고 해서 여기왔어요.


A분야, B분야로 나눠볼게요.


A분야는 2021년 2월보다 2022년 2월 광고비를 10%정도 더 썼고, 방문자수가 대략 8% 더 늘어났는데, 매출은 절반 가까이(ㅜㅜ) 줄어들었어요.


B분야는  2021년 2월보다 2022년 2월 광고비를 17%정도 더 썼고, 방문자수가 23% 더 늘어났고, 매출은 절반 이상 늘어났습니다.


A분야, B분야 모두 지난해와 상품구성의 차이가 없고, 물가 상승에 따른 가격상승이 있는 정도였는데 가장 큰 차이점은 유명인이 있느냐의 차이였어요.

2021년 A분야는 스타작가급 작가님이 있었는데, 2022년 들어서면서 그 분이 나가셨구요. 반면 B분야는 2022년에 스타작가급의 작가님이 들어온거죠.


결국 사람이 문제였던건지 혼란만 가중되네요. A분야도 나름 괜찮으신 분이 있는데...

아니면 광고의 문제였던걸까요?

정말 답답합니다 ㅠ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hscoms님 외 4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9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