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검색엔진 회사들이 로직을 자주 변화시키는 이유

2022.01.03 08:48

좌이리

조회수 2,369

댓글 10

얼마전 네이버의 로직이 또 변화를 하였습니다.

그런데 로직이 변할 때마다,

검색엔진을 이용하여 마케팅하시는 분들은 곤란함을 겪게되죠.

그런데,

네이버나 구글같은 포털사들의 입장에서는 로직을 계속적으로 변화를 시켜야 합니다.


그 이유는 잘 아실 겁니다.

이 회사들은 광고로 돈을 버는 회사들입니다.

광고로 돈을 벌기위해서는

노출이 잘되는 웹문서들이 필요합니다.

콘텐츠를 자신들이 계속 만들기는 힘들고,

검색엔진을 이용하여

고퀄리티 문서를 노출시켜 자신들의 광고를 파는 것이 목적이죠.

이러한 검색엔진 생태계를 이해를 해야합니다.


그들 역시 사업체이고,

영리목적으로 만들어진 회사 입니다.

그렇다면,

그들이 로직변화 관련하여 뭐라고는 할 수 없습니다.

그들의 변화를 이해하고,

맞춰나가는 것이 가장 마음이 편합니다.

그래서

검색엔진 원리를 이해를 하셔야 합니다.

네이버나 구글이 알고리즘을 바꿔서

순위가 떨어졌다고,

너무 낙담하지마세요.

좋은 콘텐츠를 쓰시고,

사람들이 많이 찾으면,

순위는 다시 올라갑니다.^^

검색엔진로직알고리즘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도우미님 외 19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10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