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진지,긴글주의) B2B 마케팅 전략을 대표나 임원에게 설득하는 방법.

2021.05.28 17:11

Han이

조회수 1,897

댓글 16

음식 관련 b2b 스타트업에서 UX디자이너로 일하고 있습니다-

회사 서비스를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음식점들의 음식을 계약된 기업에게 계약된 스케줄과 인분수에 맞게 배송까지 해주는 서비스에요.


시스템 개발이 마무리 단계라 일이 줄었어요.

회사에 마케터가 따로 없어 온라인 마케팅쪽이 죽어있는 상태입니다.


그래서 제가 직접 온라인 마케팅쪽을 작업하려합니다.

마케팅에 사용할 수 있는 리소스는,

수도권 음식점 100여곳,

음식 메뉴 500여개,

다양한 유형의 기업 50여곳, 

매일 식사를 하는 기업의 직원 1000여명 입니다.


회사에서 마케팅을 통해 얻고자 하는것은 브랜드 인식 재고 이러한 추상적인 것이 아닌 

회사 웹사이트나, 전화를 통한 '서비스 도입 문의'입니다.

회사 웹사이트는 제가 리뉴얼을 하여 문의를 할 수 있는 섹션이 마련되었구요.


제가 마케팅을 하기 위해 선정한 채널은 네가지이고,

'이 컨텐츠들을 통해 기업 웹사이트로 유입된 소비자가 우리의 고객이 될 수 있다'

가 저의 전략입니다.


일반인 + 기존 고객을 위한 뉴스레터

[음식과 관련된 재미있는 뉴스나 히스토리를 담은 + 현재 우리가 가진 음식과 연결된 내용]


불특정 다수를 위한 유튜브 / 틱톡 영상 [OSMU]

[대량 조리되는 음식에서 나오는 역동성, 음식점의 청결함, ASMR] + 이 음식을 회사에서 먹고싶으면 링크 클릭! (ㅎㅎ;)


인스타그램

[새로운 메뉴 도입 소식, 새로운 브랜드 도입 소식 + 틱톡 영상 재활용]


서비스 도입 결정권자, HR담당자를 위한 음식 관련 컨텐츠 아티클

[ex '도시락과 정기 급식이 기업 구성원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같이 음식이 기업 문화에 중요해!]


위 네가지 입니다.


'음식 맛있어 보여 + 계약하면 회사에서 먹을 수 있네? + HR담당자 및 임원 왈 서비스 덕분에 회사 문화가 좋아지겠군? = 서비스 도입하자!' 라는 퍼소나가 될것이라 예상하고 있습니다. 



위에서는

'너무 호흡이 긴 전략이다, 회사가 당장 급하니 지금은 1주일, 1달 내로 효과를 볼 수 있는 컨텐츠 기획이 필요하다.'

라는 이야기가 나옵니다.


물론 1주일 1달 내로  효과가 나오는 컨텐츠가 있다면 좋겠지만,

B2B 서비스 특성상 대면 영업이나 아웃바운드 마케팅 제외하고는 특별한 대안이 없는 것 같습니다.



위에 제가 말씀드린 전략이 잘못되었을 수도 있지만 현재 제 머리속에서는 마땅한 대안이 없네요.

저의 방법은 옳지 않은것일까요!?

+짧은 호흡의 컨텐츠가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마케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숑짱님 외 16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16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