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베트남 유명 인플루언서 7공주들, 그녀들은 누구인가?

2021.04.22 01:12

베순이

조회수 5,436

댓글 19



작년부터 시작된 코로나19 전염병으로 인해 세계적으로 기존의 전통적인 방식의 라이프 스타일이나 생활 패턴, 사고 방식 그리고 직업에까지 크나큰 영향과 급속히 변화는 세상을 맞이하고 있다.

 

다른 한편으로 보면 코로나19 의 영향으로 비대면 시대, 디지털 시대에 더욱 다양한 기회 창출과 새로운 세계에 대한 도전의 기회를 맞이할 수 있는 시대이다.

 

베트남은 30대 이하가 전체 인구에 60% 이상을 차지하는 나라로 포스트 코로나 이후, 디지털 시대를 맞아 SNS 이용자 확대와 전통적인 생활 방식 변화에 더욱 빠르게 대처하고 받아들이고 있다.

 

이에 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이용자가 더욱 폭발적으로 늘어나면서 이를 이용한 창업과 새로운 산업 분야 창출이 이어지고 있다.

 

베트남의 소셜 미디어 시장에서 유명 연예인을 능가하는 인기와 인지도를 가진 인플루언스들이 생기면 특히, 베트남의 20대, 30대들에게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특히, 베트남 SNS에서 ‘7 공주들’으로 불리우는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있다.

그녀들은 부유한 집안[한국에서는 '금수저'라고 불리우지만 베트남에서는 '리치 키드(Rich Kid)'라고 한다.] 출신, 외국 문화와 생활에 익숙한 해외 유학파 줄신에다 아름다운 외모를 가지고 있으며 자신의 사업체를 운영한다는 공통점이 있다.


이들은 베트남의 젊은 여성들의 꿈꾸는 화려하고 력셔리한 삶을 SNS 세상에서 보여주므로써 생활 방식, 패션, 소비등에 막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띠엔 응우옌(Tien Nguyen)

띠엔 응우옌(Tien Nguyen)은 부유한 기업가인 아버지와 베트남 유명 여배우 사이의 딸로 1997년에 태어났으며 베트남 최초의 일명 “부자집 딸”이라고 불렸다.


그녀는 영국 런던에서 항공 행정학 석사로 졸업한 후 가족 회사에 근무하기 위해 베트남으로 귀국했다.

24세의 젊은 그녀는 IPP 커뮤니티 펀드사의 사장과 럭셔리 패션 유통회사의 부사장을 겸하고 있다.

띠엔 응우옌(Tien Nguyen)은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인 크리스찬 루부땡과 베트남 라이센스 계약을 성공으로 이끌었다.

  

클로에 응우옌(Chloe Nguyen)

그녀는 카펠로 홀딩스 그룹의 응우옌 까오 찌(Nguyen Cao Tri) 회장의 딸로 1997년 태어났다.

 

클로에 응우옌(Chloe Nguyen)은 RMIT 호치민 대학교에서 경제와 금융학을 전공했으며 이후 디지털 마케팅학과로 전과했다.

밝은 성격과 친근한 페이스을 가진 그녀는 유튜브에서 뷰티 인플루언스로 큰 인기를 끌게 된다. 이후 각종 유명 화장품 브랜드의 ‘대표 얼굴’로 선정되면서 베트남에서 더욱 명성을 가지게 되었다.

 

클로에 응우옌(Chloe Nguyen)은 2017 년에는 ‘아시아 인플루언스 시상식’에서 미용, 코스매틱 분야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4위에 선정되었다. 그리고 그녀의 개인 유튜브 채널의 구독자는 4십만명이 넘으며 미용에서 화장품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볼 수 있다.

 

쩐 칸 반(Tran Khanh Van)

쩐 칸 반(Tran Khanh Van)은 베트남의 유명 제빵 브랜드 브래드토크 베트남의 쩐 킴 롱 회장의 딸로 클로에 응우옌과 같은 해인 1997년에 태어났다.

 

그녀가 유명세를 받게 된 것는 2020년 태국에서 성 전환 수술을  받으면서 유튜브 채널에 자신의 경험담과 라이프 스타일등을 공유하면서 베트남에서 유명인사로 떠오르게 되고 각종 방송과 언론에 출연하게 된다. 

그녀는 평소에 아버지와 관련된 사업에 대한 언급을 거의 하지 않고 있으며 평소에도 “아버지는 항상 저의 우상으로 존경심을 가지고 있지만 경영에 관여할 생각은 없다.”라고 말했다.

 

응우옌 당 띠에우 지앙(Nguyen Dang Tieu Giang)

1993태생인 그녀는 베트남 력셔리 슈퍼카 판매 회사를 소유한 기업가 아버지를 두고 있다.  응우옌 당 띠에우 지앙(Nguyen Dang Tieu Giang)은 15세때 싱가폴로 유학을 갔으며 그 곳에서 대학을 졸업했다. 그리고 가족과 함께 미국으로 이민을 가서 정착하게 된다.


아버지의 사업체의 영향으로 각종 력셔리 슈퍼카를 타 볼 수 있는 기회가 많았던  그녀는 벤트리, 롤스롤이스, 포르쉐에서 마세라티에 이르기까지 50여개 이상의 슈퍼카를 직접 시승하면서 이를 인스타그램에 올리면서 유명세를 타게 되었다.

또한 그녀는 자신만의 사업체를 운영하고 있는데 미용패션 분야와 슈퍼카 판매업을 하고 있다.

 

딘 티 남 푸엉(Dinh Thi Nam Phuong)

그녀는 Dinh Ba Thanh-Rap Viet(한국의 쇼미더 머니 같은 방송 프로그램)등을 제작하는 베트남 미디어 제국으로 불리는 다이비엣 VAC의 딘 바 탄(Dinh Ba Thanh) 회장의 딸로 영국 옥스포드 대학교에서 철학, 정치, 경제학(PPE)을 전공했다.


딘 티 남 푸엉(Dinh Thi Nam Phuong)은 옥스포드 재학 중 일때 ‘세계 경제 포럼’ 옥스포드의 글로벌 셰이퍼 멤버인 옥스포드 유니온의 부사장으로 매우 적극적이고 활발한 활동을 했다. 


어릴때부터 남다랐던 그녀는17 세에 사회와 공동체에 공헌하고자 남프엉 재단을 설립하게 된다.

 

이와 같은 사회 공헌 사업으로 그녀는 2016 년에 세계적으로 유명하고 영향력 있는 젊은 여성들을 위한 무도회인 르 발 데 데뷰탕뜨(Le Bal des Debutantes)에 초대되어 국제 하이소샤이어티클럽에 얼굴을 알리게 되면서 베트남에서도 유명세를 타게 된다.


응우옌 옥 미(Nguyen Ngoc My)

그녀는 베트남 부동산 개발 회사인 Alphanam 그룹 회장의 차녀로 1991년 태어났다.

응우옌 옥 미(Nguyen Ngoc My)은 베트남 사람들이 선호하는 외모와 뛰어난 사업 수완으로 ‘베트남 부동산의 공주’로 불리고 있다.

 

14 세에 미국으로 조기 유학을 갔으며 보스턴 대학교에서 경영학 학사 학위를 받았다. 대학교 졸업 후 그녀는 미국에서 국제 부동산 회사에 근무한 적이 있으며 현재는 가족회사에 일하고 있다.

 

응우옌 옥 미(Nguyen Ngoc My)가 24세 때인 2005년, 베트남의 30세 미만 CEO로 이름을 알렸다. 2017년 포보스 베트남이 선정한 차기 여성 기업인 10명 중에 가장 어린 나이로 선정되었다.


그녀는 기업 경영만이 아닌 사회 공헌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에 2020년 6월 아이슬랜드 명예 영사가 되었다.

 

응우옌 옥 미(Nguyen Ngoc My)는 Alphanam Group의 이사회 위원, 푸딘코 부동산 개발사의 총괄 이사그리고 Alphanam Real Estate Da Nang 지점의 이사로 겸직하고 있다.

 

쩐 비엔 옥 쩐(Tran Vien Ngoc Tran)

그녀는 베트남의 슈퍼리치 중의 한 명인 타코 컴퍼니 이사회 회장의 둘째 딸로 태어났다.

 

쩐 비엔 옥 쩐(Tran Vien Ngoc Tran)은 다른 형제와 달리 적극적이며 활달한 성격의 소유자로 각종 유명 패션쇼나 SNS 활동을 하고 있는 베트남 유명 인플루언스 중 한명이다.

 

그녀는 세련되고 뛰어난 패션 감각으로 유명세를 타면서 유명 패션 인플루언서로 떠오르게 된다.

 

그녀의 인스타그램은 각종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와 화려한 라이프 스타일, 호화 여행등 력셔리한 삶은 베트남의 젊은 여성들이 동경하는 모든 것을 나타낸다.

확장자는jpg
Dinh Thi Nam Phuong1.jpg

첨부파일 다운로드

확장자는jpg
Nguyen Ngoc My(Sylvia Nguyen).jpg

첨부파일 다운로드

베트남유명인플루언서베트남소셜마케팅베트남디지털마케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호팥님 외 15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19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