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왜 블록버스터 영화 시리즈는 항상 1편이 제일 재미있을까?

2021.01.23 09:31

탁구공

조회수 1,250

댓글 7

주말이면 필자는 집에서 가족과 함께 넷플릭스나 왓차 또는 유투브에서 블록버스터 영화를 보곤 합니다. 어제는 초등학교 5학년이 된 딸에게 ‘백투더 퓨쳐’를 소개해 주고 함께 봤습니다.
1편을 보고 나서 일사천리로 내리 3편까지 다 봤습니다. 지난 주에는 해리포터와 마법사 시리즈를 다 봤습니다.
그런데 블록버스터 영화 시리즈를 보면서 느낀 공통점이 대부분 1편이 가장 재미있다는 점입니다. 2편, 3편으로 갈수록 컴퓨터 그래픽도 더욱 화려해지고, 스토리도 더욱 스펙타클해지지만, 1편을 뛰어넘기가 힘듭니다.
왜 그럴까요?
스토리텔링 마케팅의 관점에서 봤을 때, 1편에 나오는 주인공 캐릭터의 출생 스토리(origin story)가 그만큼 힘이 있기 때문입니다.
스파이더맨을 한번 생각해 보겠습니다.
평범한 고등학생이었던 피터 파커가 거미 박물관에 견학을 갔다가 우연히 연구실에서 탈출한 슈퍼 거미에게 물려서 거미의 습성과 능력을 갖게 됩니다.
그 과정에서 스스로 스파이더맨 옷을 디자인하고 좋아하는 여학생을 위해 자동차를 사고 싶어서 레슬링 현장에 나가는 장면, 삼촌이 죽기 전 남긴 “위대한 힘은 큰 책임감을 동반해야 한다”는 교훈 등 스파이더맨이 있게 한 출생 스토리가 없이는 스파이더맨을 제대로 이해할 수 없고 공감할 수도 없습니다.
온라인 마케팅도 마찬가지입니다.
경쟁이 치열하고 엄청난 양의 컨텐츠가 쏟아지는 환경에서 차별화되고 돋보이는 마케팅을 해야 잠재고객의 눈길과 관심을 사로잡고 마케팅 메시지에 주목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런 환경에서 당신 자신이나 제품의 출생 스토리는 너무나 중요합니다.
사람들은 당신의 제품에 관한 기능이나 마케팅은 기억하지 못하지만, 당신이 왜 비즈니스를 하게 되었는지 계기, 어떤 목적을 갖고 제품을 개발하게 되었는지, 어떤 사명을 갖고 비즈니스를 하는지, 어떤 가치관을 갖고 있는지 등등 출생 스토리를 듣고 싶어하고 기억할 것입니다.
따라서 소셜미디어에 당신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할 경우, 항상 당신의 비즈니스 출생 스토리를 이야기하면 더욱 효과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습니다.
세계적인 자기계발 분야의 전문가인 브랜든 뷰샤드는 지금도 20대 때 겪은 자동차 교통사고를 이야기하면서, 불타는 자동차에서 탈출하는, 죽음을 직면한 순간에 3가지 메시지 “제대로 살았나?” “사랑하면서 살았나?” “주변을 돌보며 살았나?”가 떠올랐다고 합니다.
다시 살게 된 인생에서 그는 이 3가지 메시지를 실천하기 위해서 자기계발 분야에 뛰어들게 되었다고 하면서 모든 강연에서 이 출생 스토리를 이야기합니다.
제가 인터넷 마케팅 솔루션 비즈니스를 시작하게 된 계기를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2014년에 포커스 신문사에서 기독교 언론사로 옮기면서 부업으로 이러닝 컨텐츠 비즈니스를 하려고 했습니다.
당시 이러닝 솔루션을 임대해 주는 서비스가 있었는데, 한 달 사용료가 30만원 정도됐습니다.
그래서 시작을 하려고 했는데, 웹사이트 스킨이 너무 평범했습니다. 그래서 맞춤형으로 제작할 수 없냐고 문의했더니 “그건 포토샵 전문가가 제작해 드려야 하고, 150만원이 추가됩니다.”라고 했습니다.
2000년대 초반에 온라인 영어교육 사업을 할 때는 모든 프로그램을 자체 개발하고, 직원들이 있었기 때문에 잘 몰랐는데, 개인 온라인 비즈니스를 하려고 하니, 매사가 그런 식이었습니다.
뭔가 제대로 만들려면 몇 백만원이 넘게 들었습니다.
배너 이미지 제작 하나 하려고 해도 몇 만원 추가, 홈페이지 하나 만들려고 해도 몇 백만원, 잠재 고객 모집용 랜딩 페이지 하나 만들려고 해도 몇 십 만원, 프로그램 하나 개발하려고 하면 수천만원, 이런 식으로 하다 보면 비용이 너무 많이 드는 게 온라인 비즈니스였습니다.
그래서 해외 엘리트 마케터들이 사용하는 온라인 마케팅 기법과 솔루션들을 저렴한 가격으로 온라인 마케팅을 하고 싶은 사업자들에게 제공하는 비즈니스를 시작하게 된 것입니다.
제가 제공하는 인터넷 마케팅 솔루션은 대부분 몇 만원이면 소장할 수 있고, 몇 백만원, 몇 천만원 짜리 컨텐츠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젠 당신의 차례입니다. 당신의 비즈니스 출생 스토리를 이야기하는 것만으로 당신은 더욱 많은 잠재고객을 모으고, 더욱 많은 고객들의 호감과 신뢰 관계를 구축하면서 자연스럽게 더욱 많은 매출과 충성스런 고객들을 확보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스토리텔링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2ji님 외 9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7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