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본 기사가 인상 깊어서 공유해봐요.
향후 인터넷은 광고 없는 구독 생태계가 될 것이다
* MZ세대가 소비의 큰 손이 되고 있다.
* 시간이 지날 수록 MZ세대가 소비력의 주축이 될 것이다.
* MZ세대의 특징에 맞는 서비스를 구축해야 한다.
* MZ세대 특징
- 광고를 매우 싫어한다. 광고를 보지 않으려고 기꺼이 돈을 지불한다.
- 소유보다 경험을 중시한다. SNS에 소유한 물건보다 여행 등의 경험을 전시한다.
- 개인 맞춤화된 경험을 선호한다. 자신의 개성이나 취향을 존중하는 서비스에 매력을 느낀다.
- 개인정보에 민감하다. 개인 식별이 어려운 최소한의 개인정보만 제공하려 한다.
→ 향후 인터넷은 광고없는 구독 생태계로 전환될 것이다.
→ 광고 수익창출 기업도 서비스 구독화를 통해 MZ세대에게 최적화된 경험을 제공해야 한다.
MZ세대란?
1980~1990년대 중반에 태어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중반에서 2000년대 중반에 태어난 "Z세대"를 아우르는 말.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