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css&html&Js,J쿼리 vs 구글 데이터분석 어떤걸 배우는게 좋을까요?

2020.10.25 08:52

혀도둑

조회수 903

댓글 5

안녕하세요!보스선배님들!


저는 3년전쯤 쇼핑몰을 운영했었어요...비록 성과는 좋지못했지만 2년정도 운영했었습니다.


개인사정이 있어서 운영을 지속적으로 하기힘들게 되어 접었지만 능력이 부족해,그만둘까 싶기도했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오프라인 음식점업을하고있는대요,미련이 많이 남더라구요.


남는시간에 공부를 계속해나가고 차후에 다시 도전해보고싶다는 생각이 마음한켠에 자리잡고있어서 ...


그리고 이제는 시간이 많이남아 다시 쇼핑몰을 운영할 계획입니다.

(그리많지는 않지만 짬내서 공부할정도는 되네요..)




예전에 쇼핑몰을 운영하면서 가장 부족했다고 느낀건(1인쇼핑몰이었고 사진편집해주는 직원1명만 있었습니다.)


자사몰에 설치된 GA데이터를 하나도 볼줄모른다는것이었습니다.


GA데이터 수집된걸 분석하는걸 하나도 할 줄 몰라서 GA책보면서 공부하면서 운영을했었습니다.


그래서 데이터분석하는법을 정말 배워보고싶었구요...




또다른 하나는 스마트스토어1년6개월운영하고 6개월간 개인몰을 하나 구축했는대(고도몰)


Html,css,Js를 하나도 몰라서 전부 외주에게 맡겼습니다.


그렇다보니 전부 전화통화나 메일로 디자인을 맡겨야하니 원하는퀄도안나오고 비용은 비용대로 지출되고 ,,,이런부분이 참 아쉽더라구요...


또,간단한 자사몰 텍스트크기수정,텍스트 색상수정도 css부분이다보니 전부 굽신굽신하며 물어보아야하고....정말 난감하더라구요. 바쁜사람 괜히 붙잡아서 물어보는거니...


물론 디자인적인 부분은 어느정도는 향후에 외주업체를 쓸 생각이긴 하지만,,기본적인것도 모르니 참 난감하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배우고싶은건 css&html&Js,J쿼리 + GA데이터분석?하는법을 배우고싶은대요...


css&html&Js,J쿼리 vs 구글 데이터분석 두 묶음중 하나만 배우려고합니다..


자영업을 이미 하고있는터라...물론 전부 배우면 좋겠지만 시간이 그렇게 허락하지를 않을것같아요 ㅠㅠ 



선배님들의 고견을 듣고싶습니다.


질문답변 게시판에 올려야하나 싶다가도 그냥 의견을 물어보는것에 더 가깝다고 생각하여 이곳에 올렸습니다.


긴글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좋은주말되세요 !!

목록글쓰기
댓글 5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