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내 편으로 만드는 6가지 비결

2020.09.30 23:20

캔두잇두잇

조회수 1,503

댓글 2

1. 순수한 관심을 보인다

다른 사람들에게 관심을 갖지 않는 인간은 고난 속에서 인생을 살아갈 수밖에 없으며,

상대방에게는 무거운 짐이 될 뿐이다. 인간의 모든 실패는 그러한 인간들 사이에서 일어나기 때문이다.

 

2. 미소를 짓는다

개가 귀여움을 독차지하는 이유는 바로 여기에 있다. 우리들을 보는 순간, 개는 반가워하며 어쩔 줄을 모르고 깡충깡충 뛰어오르기 때문에 우리도 자연스럽게 개를 귀여워하는 것이다.

마음에도 없는 거짓 눈웃음으로 상대방을 속일 수는 없다. 그처럼 기계적인 눈웃음은 오히려 상대방을 불쾌하게 만들 뿐이다.

 

3. 이름을 기억한다.

프랭클린 루스벨트는 사람들의 호감을 사는 가장 간단하고 평범하면서도 가장 중요한 방법을 터득하고 있었다. 그것은 상대방의 이름을 기억하고 불러 줌으로써 상대방에게 자기 자신에 대한 중요성을 충족시켜 준다는 점이었다. 이런 것을 알고 있는 사람이 이 세상에 도대체 몇 명이나 될까?

 

4. 상대방의 이야기를 경청한다.

상대방의 말에 귀를 기울여 준다는 것은 상대방에게 표할 수 있는 최고의 경의이다.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끄는 별다른 비결은 없다. 무엇보다도 당신에게 이야기하고 있는 사람에게 전적으로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이것보다 더 효과적인 사업의 비결은 없다.

 

5. 상대가 몰두해 있는 화제를 말한다.

사람의 마음을 휘어잡는 지름길은 상대방이 가장 깊은 관심을 갖고 있는 문제를 화제로 삼는 것이다.

 

6. 아낌없이 칭찬하라

인간의 행위에 있어서 중요한 법칙이 하나 있다. 이 법칙을 충실히 따르기만 한다면 대부분의 분쟁은 피할 수가 있으며, 이것을 지킬 수만 있다면 친구들이 늘어나고 행복은 스스로 찾아오기 마련이다.

이 법칙이란 상대방이 자신의 중요성을 느끼도록 만드는 것이다.

 

[출처 : 데일카네기의 인간관계론]


더많은 좋은글 보기 :  https://cafe.naver.com/liebem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쿠쿠다스님 외 3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