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안녕하세요 퍼포먼스마케팅 에이전시 신입 또는 인턴으로 지원하려고 합니다.

2020.08.19 23:39

웅이아디

조회수 4,353

댓글 10

안녕하세요 몇일 전 졸업하여 꿈꾸던 광고에이전시 퍼포먼스마케팅 구직중인 예비신입사원 입니다.

최근에 퍼포먼스마케팅을 할 수 있는 에이전시에 계속해서 지원하는 족족 서류부타 탈락하여

현업에 계신 분들께 피드백을 얻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용기내어 작성해봅니다 ㅜ


  • 지원동기
    [에이전시 지원 동기]

    취업을 준비하는 기간 동안 광고업의 최전선에서 다양한 업종의 문제를 해결하는 에이전시 취업을 꿈꿔왔습니다.
    또한, 여러 직무를 탐색하는 중 모든 과정에서 `분석`이 기반되어야하는 퍼포먼스마케터 라는 직무를 알게되었습니다.
    MECE/로지컬씽킹 등의 도구로 정보를 논리적으로 분석하여 새로운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업무과정을 좋아하던 저에게
    여러 업체들의 데이터를 통해 검색광고를 집행하고 결과를 분석하는 퍼포먼스마케팅은 매우 적합한 포지션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왜 엠플랜잇인가?]

    저는 퍼포먼스마케터로써 이름을 날리고 싶습니다.
    따라서, 회사를 선택할 때 가장 큰 주안점으로 "이 회사는 성장을 지향하는가?" 에 근거해서 회사를 찾아 왔습니다.
    그러던 중 엠플랜잇이라는 회사에 대해서 알게되었고 다음과 같은 점에서 엠플랜잇을 선택하였습니다.

    1. 마케팅팀 직원을 업계에서 실력있는 마케터로 키워 오랜 기간 함께 일 하려한다.
    2. 업계 내에서 네이버/카카오/구글 등 주요 SA 매체를 뚜렷한 강점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3. 19.08~ 업력이 얼마되지않았지만 데이터컨설팅, 플랫폼제작, 마케팅대행 등의 확장을 위해 다양한 고객사를 찾으려 노력한다.
    4. 10명미만 규모의 작은 회사임에도 Marketing Team, Consulting Team, Tech. 팀으로 체계적으로 사업을 나눠 각자의 자리에서 전문성을 갖춰 업무를 처리하려한다.
    5. 회사의 가장 큰 성장 동력인 직원을 소중히 여기고 엠플랜잇은 그 직원들의 열정에 보답하려한다.

    라는 점에서 제가 생각하는 가치가 엠플랜잇에 가장 부합 할 것이라고 생각하여 지원했습니다.

    -
  • 자기소개
    엠플랜잇 퍼포먼스 마케터의 핵심 역량은 주로 보험 및 금융, 차량,식품 등 다양한 업종 데이터를 추출하여 도출한 인사이트로
    적절한 타겟설정, 효과적인 매체설정을 통해 광고주에게 눈에 띄는 성과를 제공해야하는 `Broad Communicator`가 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저는 세가지 이유로 퍼포먼스 마케터의 역량을 갖춘 인재라고 생각합니다.

    첫째, 다양한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마케팅 전략을 짜고 직접 실행한 경험이 있습니다.

    1년의 스타트업 창업 중, 화장품,의류,신발 등 다양한 업체들과 제휴프로모션을 진행한 경험이 있습니다.
    베트남 FB 중고품 거래 페이지 `hoi cac me san do doc cho be` 에서 고객들의 신상정보와 LIVE로 관심사를 설문 및 FB에 기재된 선호페이지를 엑셀에 DB화 시켰고 20대 후반 및 30대 여성 다수가 관심 있어하는 한국 제품으로 콘텐츠를 기획하고 관심도를 높여 판매로 전환 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소비자의 DB에 기반한 콘텐츠마케팅을 수행한 결과 Total viewership 인원 대비 구매 전환률을 0.4%에서 2.4%로 올랐으며 콘텐츠의 일 목표 도달률 대비 72% 증가시킬 수 있었습니다.
    (목표 하루이용자 : 5000↑예상 / 실제 하루이용자 : 7000↑)


    둘째, 다양한 팀과 다양한 업체와의 작업을 통해 협업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많았습니다.

    [Team 과 커뮤니케이션]
    푸르지오 써밋에 새로운 서비스를 제안하는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팀원의 커뮤니케이션을 지원 할 수 있는 PM 역할을 했습니다.
    프로그래밍/디자인/설계 팀이 원하는 것이 서로 상이한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었는데 그들과 협의를 통해 도출한 각 부서의 핵심성과지표를 설정 및 관리함으로써 의견을 일치시켰고
    각 부서별 수행사항을 일자별로 목록화 시키는 방식으로 업무를 관리하여 서로의 수행과정에서 일정이 어긋나 업무가 막히지 않도록 관리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1-4차에 걸친 각 팀 핵심성과지표를 1차 대비 최종 2배이상 증진 시킬 수 있었습니다.
    (목표 : 고객편의도 설문, Design / Coding )

    [Customer 와 커뮤니케이션]
    전통시장 활성화 프로젝트에서 기획 및 홍보담당자로 활동하게 되면서 가장 먼저 고객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그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무엇을 개선해야하는지를 빠르게 파악하여 그에 맞는 개선방향을 도출한 경험이 있습니다.
    사례 : 시장상인들은 주변 주거지의 대규모 재개발로 기존 고객의 대규모 유출이 발생하여 전년대비 시장이 급속도로 정체 되었다는 이야기를 전해줬고 저희 팀은 해결책으로 신규 대체고객의 유입을 주안점으로 삼아 달빛야시장을 기획했고 주변 대학생을 타겟으로 신규고객 유입량 증진 목적의 소셜MKT으로 행사가 성공적으로 진행 될 수 있도록 지원 하였습니다.
    (목표 : 유동인구 평시 - 2400(명) / 행사 - 7300(명) , 300% 증가)

    셋째, 호기심이 많으며 배움에 통해 성장하려고 합니다.
    마케팅 업계는 매우 빠른 속도로 업계 트렌드가 변화합니다.
    따라서, 계속해서 소비자들의 행동양식을 계속해서 분석하며 그 속에서 인사이트를 도출해내는 법을 배워나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실무와 가까운 교육을 통해 배움을 얻고 있습니다.
    현재, DS스쿨 잠재고객 확보를 위한 프로모션을 위해 151.58$ 이라는 소액으로 FB광고를 직접 집행하고 Mixpaner(랜딩페이지 퍼널분석툴)을 활용하여 소비자들의 이탈을 분석하여 효과적인 광고를 수립하기 위해 배우고 있으며
    또한, 주차별로 진행된 FB 캠페인을 분석하여 후속 가설의 수립을 통해 랜딩페이지 수정 및 지속적인 A/B테스트하는 법을 배워가고 있습니다.

    증명되지 않은 신입사원을 새롭게 채용하는 것이 짧은 시간 내에 직무에 투입되어야만 하는 기업 담당자의 입장에서 결코 쉬운 일은 아닐 것입니다.
    하지만, 다양한 업체와 협업을 통해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마케팅팀의 일원이되어 신입의 위치부터 실장급 마케터까지 다양한 경험으로 꾸준히 성장 해 나갈 수 있는 사원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인턴기간 중 얻고자 하는 것
    엠플랜잇의 마케팅팀 선배님께서 주로 사용하는 클릭초이스, 다음검색광고, 애드워즈, 브랜드 검색 등 SA 매체와 데이터 분석 툴에 대해서 이해하고 터득해나가고 싶습니다.
    또한, 회사 내부 조직이 어떻게 일을 하는지, 내가 맡아야할 업무의 특성이 어떠한지, 의사결정 과정 등을 파악하는 시간을 가지며
    선배님들과 최대한 가깝게 지내 친화적으로 조직에 합류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Keyword : 끈기
    저의 장점은 [끈기]입니다.

    저는 스타트업 팀을 꾸리고 정부지원자금을 유치하는데 두번 이상 실패했었습니다.
    여러 팀원들과 밤을 지새우며 작성한 사업계획서가 여러번 투자유치에 실패한 것은 큰 충격이였습니다.
    당시에 과연 내가 대표 직위를 수행 할 수있는 역량이나 되는 것인가 하는 고민도 많았습니다.
    그러나 실패 후, 처음으로 돌아가 소비자 분석을 통한 세분화타겟 수립과 비즈니스모델을 다시 세우는 것에 주력했습니다.
    단기간에 사업계획서를 완성하는게 아닌 1달에 걸쳐 교내 전문가의 컨설팅을 받고 꾸준하게 공부하고 작성 해나간 결과 두번의 새로운 투자유치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아무도 가르쳐주지않는 영역인 사업기획을 배워가는 과정은 많이 힘들었습니다.
    그러나 두 번의 유치 실패와 두 번의 지원금 유치 성공경험 속에서 현실을 직시하고 차근차근 끈기있게 포기하지 않고 배워나가면 풀리지않는 문제는 없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퍼포먼스-마케터의 정기적인 리포팅, 입찰등의 업무는 의외로 루틴한 업무가 많아 끈기가 많이 필요한 직무로 알고있습니다.
    저의 끈기를 바탕으로 사내에서 지속적으로 과업을 배워가고 수행하여 최종적으로 다양한 업종의 광고주분들과 협업 할 수 있는
    Broad Communicator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Keyword : 문제해결
    저의 두번째 장점은 분석에 기반한 [문제해결력] 입니다.

    대우건설의 브랜드 리뉴얼 과정에서 차세대 푸르지오 써밋에 도입 될 기술적 아이디어를 주택건축기술 부서에 제안하는 프로젝트에서 자세한 고객분석을 통해 문제점을 도출하고 그에 맞는 해결책을 제시하여 담당자를 설득시킨 경험이 있습니다.
    대우건설은 차세대 입주자들을 타겟하여 어떻게 하면 써밋 입주자들이 생활 속에서 편의를 느끼고 브랜드 자부심을 느낄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한 기술적인 제안을 줄 것을 요청 했습니다.
    저희 팀은 먼저 대전 내 4개 푸르지오와 인근 부동산을 방문하여 소비자들의 인구특성, 편의시설에 대해 조사했고 부서의 도움하에 대우건설 본사에 방문하여 마케팅 팀과 미팅을 통해 최근 주택 건축에 있어 소비자들에 제공하는 핵심가치에 대해서 파악 했습니다.저희는 이런 조사를 바탕으로 최근 출시된 상품에서 건설사의 지향점과 소비자가 원하는 것이 불일치한다고 판단했습니다.5ZCS/에너지절감형 주택은 소비자 니즈와 다른 방향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따라서 저희 팀은 4개월 간 대안탐색과 시제품제작 끝에 푸르지오 써밋의 커뮤니티시설에서 적용될 로봇을 설계 했습니다.
    결과로 부서담당자들이 참석한 자리에서 대안을 제시했고 생각지 못한 새로운 가치를 제안했다는 측면에서 주택건축기술팀 담당자들에게서 호평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퍼포먼스 과업 중 광고주님(고객사)께서 겪고있는 문제를 분석하여 재정의하여 미디어 마케팅 제안을 통해 해결방안을 제시 하는 것이 영업적으로 상당히 중요한 업무 중 하나로 알고 있습니다.
    저의 논리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려는 강점을 활용하여 광고주님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Broad Communicator`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협업 Comment
    중리야시장/중앙로D구역 활성화 방안 수립 및 실행 과제 (대덕구청)
    with 경제과장: 학생 대표로 책임감 있게 업무에서 뛰어다니며 상인회장과 여러번 대화하려는 모습을 보고 이 프로젝트를 학교 학생들에게 잘 맡겼다는 생각이 들었다.

    푸르지오 써밋 리뉴얼브랜드 신규 서비스 개발 과제 (대우건설 주택건축기술부)
    with 백재연과장: 여러차례 미팅 자리에서 회의내용,사전자료들을 스스로 정리 해오는 모습을 보고 얘가 프로젝트에 관심이있고 무언가 하고자하는 준비가 되어있는 학생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인그리에와 함께 산학협력 화장품판매업체 `뷰티홀로그램` (산학협력단)
    with 성기범학생: 그렇게 똑똑한 사람은 아니지만 문제를 마주 했을 때 적극적이고 끈질기게 달려들어 해결할 수 있는 사람같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긴글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

목록글쓰기
댓글 10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